구글 애즈 동영상 광고 만드는 법 / 게재위치 / 구글에 광고하기(2)

구글애즈로 구글에 광고하기 두번째 동영상 광고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구글애즈 동영상 광고

구글애즈 계정 등록 및 검색광고 하는 법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구글에 광고하기(1) 구글애즈 검색광고

 

구글에 광고하기 구글애즈 / 인터넷 광고하려면 필수 (1) 검색광고

구글에 광고하기 구글 애즈를 알아봅니다. 인터넷에서 서비스나 제품을 판매한다면 광고는 필수입니다. 광고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네이버, 다음, 구글, 유튜브, 페

creavart.tistory.com

 

구글애즈 동영상광고는 일종의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는 DA 라고도 많이 하는데요. 광고를 어떤 목적으로 할 것인지 광고 목표(판매, 리드, 웹사이트트래픽, 제품 및 브랜드 구매 고려도,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앱 프로모션,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등)를 선택한 후에 캠페인 유형 중 하나로 동영상 캠페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캠페인 유형 동영상

광고유형으로 동영상을 선택하면 전환유도만 가능하고 입찰전략은 타겟 CPA와 전환수 최대화 중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는 구글의 인공지능을 이용한 스마트 자동입찰 전략이라고 합니다. 타겟 CPA는 전환당 비용에 촛점을 맞춰서 전환 하나에 대한 감당할 수 있는 비용을 책정하는 방식입니다. 타겟 CPA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비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구글애즈 동영상 광고

입찰 전략으로 전환수 최대화를 선택하면 타겟 CPA와 같은 비용입력란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대신 일일예산에 의해 통제되는 것이죠.

 

구글애즈 동영상 광고

광고 게재위치

광고 게재위치는 국가, 및 언어를 비롯해 동영상이 어떤 네트워크에 게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동영상광고는 유튜브 검색결과, 유튜브 동영상 및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의 동영상 파트너로 되어 있습니다.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가끔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동영상으로된 광고를 볼 수 있는데 그에 해당됩니다. 이 광고 기능은 체크해제할 수 있는데요. 조만간 해제 기능이 없어질 거라 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에서 일반 또는 민감한 카테고리에서 만날 것 같은 유형을 선택하는 부분과 유튜브 등에서 영상을 게시할 때 보는 것과 유사한 내용의 유형 선택이 있습니다. 

 

구글애즈 동영상 광고
구글애즈 동영상 광고
구글애즈 동영상 광고

그리고 광고를 보고 클릭(탭)시 이동할 링크를 추가하면 기본적인 세팅이 어느정도 완료됩니다. 마지막 단계로 동영상을 광고로 등록하면 됩니다. 

 

구글애즈 동영상 광고

동영상광고는 기본적으로 반응형 광고를 만들게 됩니다. 게시될 매체의 형태, 모바일/데스크탑 등 사이즈가 자동으로 변하는 반응형 동영상 광고로 만들어집니다.

구글애즈 동영상 광고

 

마치며,

구글애즈 동영상 광고를 알아봤습니다. 디스플레이광고와 동영상광고를 만드는 방법은 다른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