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연동후 ads.txt 문제 해결방법

워드프레스에 포스팅을 시작하고 애드센스까지 잘 연결됐는데 갑자기 애드센상단에 해결해야할 문제가 붉은색으로 나타나면 당황스럽죠.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ads.txt 문제인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지만 처음이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수 있어 해결방법을 공유합니다.

 

 

ads.txt란?

ads.txt는 구글에서 광고주에게 이 사이트의 광고를 해도 문제는 승인된 사이트다 라는 걸 인증해주는 일종의 소유자가 확실하며 허위 광고 영역이 아니니 안심하라는 정보가 담긴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에선 애드센스로 광고를 노출하는 블로그 소유자는 수익을 잃지 않으려면 ads.txt를 제대로 설정하라는 것이고 광고주에게는 신뢰를 주어 광고주의 돈이 새어나가지 않는다고 안심시켜줄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워드프레스에 ads.txt 설정하기

워드프레스엔 별별 플러그인이 있어서 ads.txt 를 생성해주는 플러그인도 있을 거예요. 개인적으로는 플러그인 보다는 ads.txt파일을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생성한 후 ftp를 이용해 워드프레스로 만든 블로그의 루트 폴더에 직접 업로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워드프레스는 수없이 많은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고 도움도 많이 되지만 한편으로는 플러그인은 많으면 많을 수록 내 블로그를 느려지게 만들기도 하고 충돌해서 알 수 없은 오류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게다가 ads.txt는 한번 만들어서 올려두면 더 건드릴 일도 없습니다. 애드센스에서도 간단하게 생성 가능하니까 직접 만들어서 업로드 하면 됩니다.

 

 

ads.txt파일 만들기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하면 ads.txt에 문제가 있을 경우 상단에 붉은 색으로 표시가 되며 "지금해결하기" 링크가 있습니다. 링크를 눌러서 나오는 페이지에 ads.txt파일 만들기 > 다운로드 가 있는데요. 애드센스에서 ads.txt 설명하는 페이지에서는 2가지 방법을 알려주는데,

하나는 이미 ads.txt가 있는데 문제가 있는 경우고 하나는 생성된  ads.txt 업로드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ads.txt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열어보면 안에는 pub-0000000000000000 라는 게시자 ID 가 보일 겁니다. 본인의 게시자 ID 이니 확인하시면 되고 전체를 보면 한줄로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과 같이 써 있습니다. 이 내용을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미 ads.txt 가 업로드 되어 있는데 문제가 있다면 이 내용을 복사해서 기존 ads.txt 에 문제가 있는지 보고 변경하면 된다는 것이고, 아니면 그대로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워드프레스 루트 폴더에 업로드 하면 됩니다.

 

업로드를 해도 바로 애드센스에 떠 있는 경고 문구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구글에서는 32시간 이상이 경고했는지를 확인하라고 하거든요. 최소한 적용되는데 32시간이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 

 

마치며,

ads.txt 가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오랜만에 보게 되니 새롭기도 하고 처음엔 오랜만에 만나니까 이건 또 어떻게 해결해야하나 싶었는데요. 애드센스에서 설명하는 내용을 차근차근 읽어보면 매우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티스토리는 한동안  ads.txt 가 떠있어서 불안했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구글과의 협으로 해결이 된 것 같습니다. 그때도 돌이켜보면 ads.txt가 제대로 블로그에 적용되지 않아도 당장 불이익이 있는 것은 아닌 것처럼 워드프레스도 마찬가지 같습니다. 다만 언제든 문제가 생기고 수익에 치명적일 수 있으니 빨리 적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32시간 보다는 생각보다 더 걸린 것같지만 현재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