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요 알뜰폰요금제비교 유플러스망 쓰면서 7개월 무료 요금제 이용하기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보고 사용할 수 있는 모요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저희 가족은 그동안 유플러스 한방의 요를 고수하고 있다가 올해 차츰차츰 알뜰폰요금제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모두의 요금제 모요를 이용해서 7개월 무료요금 사용 후 약정된 요금을 내는 요금제로 바꿨어요. 어떤 요금제인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 지 알려드립니다. 

 

알뜰폰 무료요금제 개통 타이틀이미지
알뜰폰 무료요금제 개통 / 원칩유심

 

 

LG 유플러스 5G 요금제 VS 알뜰폰 5G 요금제 비교

알뜰폰 인터넷 TV 결합할인 가능하네요, 공유합니다! 유플러스+알뜰폰

 

모두의 요금제 모요

반응형

 

모요에서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하고 무제한 요금제, 무료요금제 등 다양한 요금제를 아주 쉽게 찾아서 쉽게 번호이동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서류 작성도 없고 너무 간단해서 그동안 왜 유플러스에 머물러 있었나 싶을 정도입니다. 7개월 동안 7GB 요금제로 LTE망을 쓰는 것이고 그동안 사용했던 유플러스 요금제도 어차피 LTE였기 때문에 아무런 체감상 차이가 없습니다.

 

 

모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바로가기

 

 

모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요금제 찾기 메뉴도 있고, 인터넷, 휴대폰 등 알뜰폰 요금제와 다양한 인터넷 결합상품, 휴대폰 단말기 포함된 요금제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저같이 요금제만 변경하는 경우엔 요금제 찾기 메뉴를 이용할 수도 있고, 메인 페이지 중간에 있는 모요 주간 TOP20 요금제나 데이터, 통화 무제한 요금제 배너를 이용해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보다 아래쪽에 있는 빠른데이터무제한, 0원 요금제, 가성비 무제한 등의 작은 태그메뉴에서 0원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요금제를 찾기위해 별로 노력할 필요도 없습니다. 

 

0원 요금제가 진짜로 있다

말로만 듣던 알뜰폰의 무료 요금제가 있습니다. 저는 약정이 많이 남아 있고 지난달 요금도 결제가 되어야하기 때문에 약 12만원 정도의 위약금+지난달요금을 내야하는데요. 앞으로 7개월 동안 월 이용요금이 0원이기 때문에 위약금을 상쇄하고도 이익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아래 요금제들을 보시면 조건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월 7GB+1Mbps라고 되어 있는데요. 7GB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는 남은 기간동안 1Mbps속도로 이용하게 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로개통의 장점 때문에 저는 이지모바일을 선택했습니다. 다른 통신사들도 모두 간편신청은 가능한데 바로개통이라는 내용이 없어서 이지모바일을 선택했습니다. 

 

 

 

유심은 미리 준비 (원칩)

원칩이라는 유심을 저는 미리 준비해두었습니다. 편의점(emart24)에서 원칩유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플러스는 취급하는 곳이 있고 취급하지 않는 곳이 있더군요. 취급하는지 여부를 먼저 전화해보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심을 미리 준비할 수 없으면 모요를 통해서 과정중에 알뜰폰통신사에서 구매하는 과정을 거칠 수도 있지만 저는 바로 개통을 원했기 때문에 미리 원칩 유심을 준비해두었습니다.

 

 

 

알뜰폰요금제 가입하기 (모요)

자세히 보기를 눌러 내용을 확인하고 간편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간편신청 버튼을 누르면 약관동의 여부를 묻는 화면에 나옵니다. 선택항목이 있지만 저는 그냥 다 동의했습니다. 어차피 제3자 정보제공도 할 수 밖에 없는 구조니까요. 그다음은 알뜰폰 가입 진행을 번호이동으로 할 것인지 신규가입으로 할 것인지를 묻습니다.

 

저는 유플러스에서 번호이동을 하는 것이 번호이동을 선택했지만 필요에 따라 신규가입을 할 수도 있을 것 같구요. 이런 식으로 단계별로 진행하면서 기존은 어떤 방식으로 결제를 하면서 이용했는지 (카드, 지로, 자동 이체 등등) 를 묻는다거나 화면에서 확인하는 내용들을 답변하다 보면 몇단계를 거쳐 간단히 신청이 완료됩니다. 

 

저는 저녁 6시가 다되어 신청했기 때문에 개통은 다음날 오전 10시 경에 진행되었습니다.

 

유심은 떼어서 준비해두면 되고 동봉된 핀을 이용해 아이폰의 유심트레이에서 기존 유심을 빼고 원칩유심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변경전에는 유심을 바꿔끼어도 아무것도 안되니 기다렸다가 완료되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고 변경하면 됩니다.

 

 

개통은 10~20분 안에 문자로 개통완료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았고 이후 유심을 변경하니 폰을 껐다 켜는 과정이 없어도 그대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예전에 비하면 번호이동도 정말 쉬워진 것 같습니다. 알뜰폰요금제라고 해도 똑같은 유플러스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간편했습니다. 또한 모요에서 신청과정에 문의에 대해서도 빨리 응대를 해줘서 개통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상당히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마치며,

알뜰폰요금제로 개통후에 그동안 접속했던 유플러스 고객센터 모바일 앱이 사용할 수 없는 상태로 바뀐 것 - 너무나 당연한 - 빼고는 체감상 달라진 것이 아무 것도 없습니다. 이렇게 동일한 품질을 7개월간 무료로 사용한다니 그게 이상할 정도네요. 어쨌든 그동안 미루고미뤘던 알뜰폰으로의 번호이동을 하게 됐구요. 유플러스로는 향후 다른 요금제나 특별한 이유가 있지 않다면 당분간은 계속 알뜰폰요금제를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제 통신사카드를 사용하지 않게 된 것도 달라진 점이네요. 그동안 실적 채우느라 신경을 많아 써야했거든요.

 

하지만 전에도 포스팅 했던 것과 같이 기존 통신3사처럼 내가 데이터를 얼마나 썼는지도 쉽게 알기 어렵고, 문의를 하려고 해도 알뜰폰 통신사는 빨리 연결이 안됩니다. 또한 각종 혜택을 잘 이용하셨던 분들은 기존 통신 3사를 그대로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통화량이 적고 데이터는 필요하면서 회사와 집 외에 특별히 가는 곳이 없는 경우엔 고정된 장소에서만 인터넷을 이용하니 이동중 데이터 사용도 7G로 어느정도 커버가 될 수 있어서 충분할 것 같습니다. 

 

우선 더 써보면 장단점을 알게 될 것 같고 특이한 부분이 있으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