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누끼따기 포토샵 없이 가능 (ios 16.1)

아이폰 ios16.1로 업데이트하고 제일 먼저 해본 것이 누끼따기입니다. 포토샵 없이 이제 쉽게 누끼를 딸 수 있다고 해서 업데이트하면 꼭 해보고 싶었던 기능인데요. 아이폰에서 배경을 없앤 이미지 만드는 누끼따기 방법과 사용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아이폰에서 누끼따기 

아이폰에서 배경을 투명하게 없애고 필요한 이미지만 남기는 것은 ios 16.1 업데이트 후에 가능합니다. ios16으로 업데이트되는 모든 기기가 되지는 않고 아이폰 X(10) 이후 버전에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동안에 포토샵 등을 이용해서 누끼를 따려면 간단히 매직선택 도구로 딸 수도 있지만 펜툴을 이용해야하면 시간이 제법들었고 PC나 Mac을 이용해야했죠. 하지만 이제는 간단히 손가락으로 휴대폰에서도 누끼를 딴 이미지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 누끼따기

 

제가 아이폰에서 누끼를 따려는 이미지는 검은색 헤드폰인데요. 왼쪽의 이미지에서 배경을 날리고 누끼가 따진 것이 오른쪽이미지입니다.

주변에 검은색 물체가 같이 있었고 뒤쪽도 검은색 PC가 있고, 앞쪽에도 비슷한 색으로 마우스패드가 있는데 정확히 헤드폰만 누끼를 따냈네요. 물론 인식을 잘 못해서 일부 이미지가 날아간 부분도 있습니다. 헤드폰 안쪽이 뚫려버렷고, 해드폰 바깥 연결부위도 사라져 버렸네요. 하지만 이부분들은 보정을 해주면 꽤 쓸만한 이미지가 될 것 같습니다.

 

아이폰에서 배경색과 분리가 잘 될 수 있도록 단색 배경에 색상 차이가 큰 곳에서 촬영한 이미지라면 매우 좋은 결과물을 내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폰에서 누끼를 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직접 촬영했거나 다른 곳에서 가져온 이미지도 모두 가능합니다. 아래는 나무위키에서 가져온 아이유님인데요.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사진앱에서 손가락으로 인물을 2~3초정도 꾸욱 누르고 있으면 누끼가 따지고 공유나 클립보드 복사가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누끼따기
아이폰에서 누끼따기

 

손가락으로 꾸욱 눌러서 이미지의 배경과 분리가 되었는지는 이미지 외곽에 빛이 나면서 빙글빙글 돌거든요. 아래 이미지는 속도가 빠르지만 요것보다 훨씬 부드럽고 멋스럽게 빛납니다.

아이폰에서 누끼따기 / 스토리블럭

 

마치며,

간단히 아이폰에서 누끼를 따고 노트북이나 다른 곳으로 공유할 수도 있고 클립보드에 저장해서 다른 곳에 붙여 넣을 수도 있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아도 빠르게 이미지를 보내야할 때 배경이 방해가 되는 경우나 인물만 필요할 때 아주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뉴럴엔진으로 가능해진 것 같은데 업데이트된다면 계속해서 퀄리티가 좋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활용해보셔도 좋을 것같네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