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window 10 한글 언어 팩 설치하기

arm 윈도우 10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언어가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초기 설정은 영문만 입력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한글을 입력할 수 있게 하려면 추가로 언어 세팅이 필요합니다. Language setting (언어설정)을 해주기 위해서 하단 검색창에서 la를 입력하면 언어 설정 시스템 세팅 메뉴가 목록에 나타납니다. 클릭해서 열어줍니다.

 

 

설정 화면 (제어판이겠죠) 의 Languge 메뉴에 들왔습니다. 여기서 우측 하단쪽을 보면 Preffered Language라고 제목이 보입니다. 스크롤해서 더 내려보면 언어를 추가할 수 있는 Add a language 메뉴가 보입니다.

 

 

현재는 English 만 등록되어 있죠. 

 

Add a language 를 클릭하고 다음 화면에서 Choose a language to install 이 나오는데요 여러가지 언어 목록이 나오는데 검색창에 korea 를 입력해주면 한국어가 보입니다. 한국어를 선택해주세요.

한국어를 선택하면 옵션들이 보이는데요. 랭귀지 팩을 설치하고 윈도우 디스플레이 언어로 세팅하겠냐는 항목은 체크가 안되어 있는데 모두 체크를 해줍니다. 핸드라이트는 안쓸 것 같지만 저는 모두 체크된 상태로 두었습니다. 그리고 하단의 인스톨 버튼을 눌러줍니다.

 

인스톨이 완료되면 부팅을 다시 해줘야 합니다. 

 

 

부팅이 완료되고 나서 다시 언어 설정으로 들어가야하더라구요. 원래는 다 세팅이 완료되었어야 할 것 같은데 저처럼 세팅이 마무리 안되는 게 정상일 수 있습니다. 언어설정 화면에서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아직 영문상태인 것이 보입니다.

 

키보드를 Microsoft IME 를 선택해줍니다. 

하단에 한글, 영문이 토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또 키보드 전환 단축키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shift+Option키로 전환 가능합니다. 물론 맥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한, 영 전환 세팅도 작동이 되구요.

 

모두 적용 후 제어판에서 지역과 타임존 등을 확인하고 윈도우 디스플레이 언어 설정을 눌러보면 한국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 전까진 안됨) 설정 후 재부팅해주면 됩니다.

 

마치며,

언어설정을 한국어 기본으로 되도록 했는데 가끔 제대로 전환이 안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아직 베타버전이라 그런 것 같지만 그래도 무료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는 훌륭한 것같습니다. 계속 사용해보면서 문제가 있으면 리포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