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대신 아이폰 14 사세요 / 예상 이미지 / 노치 없음 / 카툭튀 없음

아이폰 13이 삼성 폴더블폰과 아이폰 14 기대감으로 흥행에 실패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디자인상으로 아이폰 13이 12와 크게 차이가 없는데다 아이폰 14에서는 노치와 카툭튀가 없을 것이라는 예상 렌더링 이미지까지 나와서 아이폰 13이 상대적으로 예년과 같은 흥행은 없을 것이는 것이죠. 실제로 아이폰 13 출시와 더불어 아이폰 12의 가격이 내리면서 아이폰 12를 선택하는 유저들도 많습니다. 

 

아이폰 14 렌더링 이미지

존 프로서가 운영하는 프론트페이지 테크에서 공개한 아이폰 14 렌더링 이미지는 카메라가 있는 뒷면이 튀어나온 부분 없이 매끈합니다. 또한 전면부는 노치가 없고 펀치홀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죠. 

 

존 프로서 / frontpagetech.com

 

뒷면은 유리재질로 로고는 유리재질 아래쪽에 각인되어 있습니다. 

존 프로서 / frontpagetech.com

 

 

존 프로서 / frontpagetech.com

또한 하단부는 라이트닝 단자가 아니라  USB-C 단자가 채택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4에서는 13에서 배제될 것이라 했던 아이폰 미니 시리즈는 더 이상 출시되지 않아 6.1인치와 6.7인치 모델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은 아이폰 13보다 저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https://youtu.be/42Ot6Y0gBzs

 

존 프로서는 밍치궈처럼 아이폰의 예상 스펙을 적중하곤했던 애플 소식통의 한 사람이죠. 다만 어디까지나 루머는 루머이겠지만 현재 아이폰 13까지는 뒷면에 카메라가 심하게 튀어나오는 디자인이라 이를 원하지 않는 분들의 아이폰 14에 렌더링 이미지는 꽤 어필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모 기사에서처럼 아이폰13시리즈가 흥행에 실패할 것이라는 것에는 동의하기 어렵죠. 게다가 다른 기사에서는 이미 아이폰13에 대한 흥행이 역대급일 것이라고 하거든요. 

 

 

마치며,

오늘은 아이폰 14 예상 렌더링 이미지를 살펴봤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폰 13 시리즈의 뒷면이 꼭 매끈해야하는 것은 아니라서 카메라 자체의 성능이 얼마나 뛰어나고 얼마나 내구성이 좋고 이전 세대인 아이폰 12와 비교해서 구매할만한 것인지가 더 궁금합니다. 삼성 갤럭시가 디자인이 잘 나왔기 때문에 좋게 보이긴 하지만 여전히 아이폰 유저들이 아이폰을 선택하는 이유는 디자인 때문만은 아니죠. 아이폰을 쓰고 맥북과 다른 애플 제품을 함께 쓰는 분들에게는 삼성의 폴더블은  크게 와닿지는 않을 수 있을 듯해요. 저는 그렇거든요. 만약 접힌 부분에 자국이 남지 않는 기술이 나온다면 좋겠지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폴드 3와 z 플립 3 는 역대급 흥행을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이번 아이폰13의 수요에 어느정도 영향을 줄 것은 틀림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폴드와 플립이 예약판매기간동안 92만대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런 상황에서 아이폰 13이 얼마나 국내에서 판매가 이뤄질 것인지 궁금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