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핀 / 1인사업자에 세금 잘 모르면 써보세요. 알아서 다 해줘요.(혜택정보 추가)

머니핀을 사용한지 1년이 되었네요. 1인 개인 사업자를 내고 그동안엔 회사도 다니고 있는 상태여서 1월에 부가세 신고를 하면서 이용했다가 중간에 종합소득세 신고는 머니핀은 참고자료로만 쓰고 직접 홈택스에 신고를 했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제가 회사를 그만두고 완전히 1인 개인사업자로 전환을 하고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머니핀은 유용한 앱입니다. 아래 쪽에 혜택정보도 있으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개인사업자 세금 걱정 - 머니핀 추천합니다. / 스토리블럭

 

장부작성 + 세금신고 + 인건비관리 까지 머니핀!

세금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저는 머니핀을 한번 써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머니핀 말고도 여러가지 회계나 세금 관련 문제를 도와주는 앱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요. 현재 장부작성 + 세금신고 + 인건비관리 까지 되는 앱은 머니핀이 유일합니다. 잘 모르는 세금, 수입/지출이 자동화되어 관리되거든요. 그리고 혹시라도 직원을 쓴다거나 하면 잘 몰라서 혼자하기에 손이 많이 가고 시간을 쓰고 공부해야하는 세금신고를 한번에 해결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하다가 부가세신고 같은 것만 유료로 일회성으로 쓸 수도 있고, 유료버전으로 매월 구독료를 내고 인건비 신고 같은 지속적으로 매월 해야하는 세금 신고도 할 수 있구요. 

 

 

머니핀 부가세 신고 방법

부가세신고하는 방법은 위의 머니핀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홈택스로 무료로 직접 해도 되지만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머니핀.

저는 매년 종합소득세 신고를 직접 홈택스에서 했었습니다. 홈택스에 하루종일 그동안 들어왔던 수입이나 세금신고를 위한 자료를 입력하는 것으로 세금 신고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요즘은 개인정보를 이용해서 본인의 자료들이 자동으로 입력되는 부분도 많아서 예전보다는 훨씬 간편해졌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수익이 좀 늘어나기 시작하면 정말 세금이 많이 나오게 되는데 절세할 방법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르고 그대로 다 세금을 내야하죠. 그나마 모아야하는 자료나 수입이 복잡하지 않으면 문제가 없는데요. 온라인 쇼핑몰 같은 걸 운영하게 되면 수입이 들쑥날쑥하고 마켓을 여러곳 운영하게 된다면 자잘하게 조각난 수입 지출이 복잡해집니다. 이걸 일일이 기록을 잘 해놓으면 좋겠지만 저 같은 초보 온라인 셀러는 상품 등록하는 것만도 벅차기 때문에 일일이 수입과 지출을 맞추는 작업을 하려면 시간을 많이 써야하거든요. 

 

2021.01.31 - [분류 전체보기] - 머니핀 아세요? 부가세 등 세금신고도 앱으로.

 

머니핀 아세요? 부가세 등 세금신고도 앱으로.

오늘 머니핀이라는 기장을 도와주는 앱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예전에 사업자를 내고 몇년간 운영하다가 접고 회사생활을 하고 있어요. 그러다 작년에 테스트삼아 스마트스토어를 해보

creavart.tistory.com

 

그런데 머니핀은 그걸 하는 시간을 줄여줍니다.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처음에 세팅만 해두면 자동으로 수입지출이 기록이 되기 때문에 기장에 대해서 크게 신경쓸 필요가 없어요. 다만 저처럼 세금에 대해서 잘 모르는 경우엔 제대로 된 것인지 아닌지 잘 모르니까 조금 더 신경을 써줘야하는데요. 머니핀에 있는 문의 기능을 이용해서 머니핀에 문의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런 일을 하다보면 어디 물어볼데가 없잖아요. 근데 머니핀은 전문가가 상담을 해주니까 뭐랄까 안심이 되는 면이 있습니다.

 

머니핀에 채팅하면 전문가가 답변을 해줘요

 

 

수익, 지출, 이익을 한눈에

머니핀을 사용하면 수익, 비용, 이익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입출금되는 통장, 카드 등을 등록하고 수익, 지출이 발생하는 통장을 등록하면 정보를 가져와서 뿌려주기 때문에 관리가 아주 쉽습니다. 

 

그리고 혹시 개인사업자로서 직원을 고용하게 되면 직원 급여 또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들은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원천세 신고나 부가세 신고를 정기적으로 하면서 좀더 제대로 관리를 하고 싶다면 유료 구독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저는 지난달 부터 유료서비스로 머니핀 플러스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직원을 들이면서 손이 가는 일이 많아지고 놓치는 일이 많아지는 것 같아서 월 1만 6천 500원을 내고 구독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어디 세무사에게 기장을 맡기면 월 비용이 이보다는 훨씬 많이 나가니까 저는 제가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되기 전까지는 머니핀에 도움을 받을 생각이에요. 

 

머니핀은 특별한 광고를 하지 않았지만 누적 회원수가 30000이 넘고 월 활성이용자가 2000이 넘는다고 합니다. 저도 머니핀 활성 이용자중 한명이에요.^^

 

 

머니핀 5000원 할인 혜택받기

머니핀을 이용해서 부가세신고를 하시면 혜택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해 홈택스 인증정보까지 등록하시고 부가세신고시 5000원의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제가 머니핀 어필리에이트를 신청했거든요. 그래서 아래링크를 이용하시면 부가세신고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고 저에게도 도움이됩니다. 많이 도와주세요!!^^

 

 

 

MONEYPIN - 회계관리 하루1분 언제어디서나

세무기장, 맡기지 말고 직접 하세요. 하루 1분의 시간으로 끝내는 회계장부 - 부가세/원천세/4대보험 신고서 자동완성

moneypin.app.link

 

직접 머니핀을 사용하면서 좋은 점을 설명드렸는데요, 단점도 있습니다. 만약 사업자 통장으로 카카오통장을 이용하신다면 카카오 통장의 정보는 등록이 안되기 때문에 자료 누락이 생겨요. 카카오뱅크에서 간편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때는 월별이나 분기별로 카카오통장 거래내역을 머니핀에 메일 등으로 보내면 머니핀에서 등록을 해줍니다. 실시간으로 번거로움 없이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거래통장은 기업은행을 비롯한 다른 시중은행과 케이뱅크, 우체국 등은 등록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마치며,

머니핀을 저는 아이패드에서 사용하고 있어요. 제 핸드폰이 너무 오래됐기 때문에 머니핀이 기능을 제대로 쓰지 못하거든요. 그리고 머니핀에 바라는 점이 있는데,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핸드폰에서 자료를 등록하고 확인하는 게 저는 PC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좀 답답하더라구요. 가능해진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웹 버전 같은 것이 있다거나 하면 말이죠. 하지만 이런 것을 다 떠나서 폰으로 간편하게 매출/매입내역을 정리할 필요 없이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큰 도움이 됩니다. 혹시 저처럼 세금 잘 모르신다면요, 나중에 뒤통수 맞지 마시고 머니핀 한번 시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