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 PRO 대놓고 카툭튀 압도적인 성능의 카메라 그리고 신형 아이패드 애플워치까지.

애플이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아이폰 13, 아이폰 13 미니, 아이폰 13 프로 라인업과  함께 신형 아이패드(프로아님), 아이패드 미니, 애플워치 7을 발표했습니다. 일부는 루머 그대로 나왔고 일부는 루머는 루머일 뿐의 모습으로 나왔습니다. 아이폰 13 시리즈의 프로세서는 전작인 12시리즈와는 성능차이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모든 것을 뛰어넘는 심지어 카툭튀까지도 압도적인 카메라 성능에 고개를 끄덕이게 만듭니다. 

 

아이폰 13 프로 & 아이폰 13

아이폰 프로 13 카메라

아이폰 프로 13

아이폰 프로 13은 아이폰 13 시리즈와는 달리 아이폰 12처럼 스테인레스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훨씬 커진 카메라가 사진으로만 보면 너무 이상하게 보일정도인데요. 이제 메인 카메라에 대해서는 더이상 감추려고 애쓰지 않고 오히려 돋보이게 하려고 하는 것처럼 여기집니다.

용량은 128GB 부터 1TB까지이며 크기는 동일하지만 무게는 더 늘어났습니다. 아무래도 배터리 성능향상을 위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프로 13 크기 및 무게

아이폰 13의 무게는 아이폰 13프로 203g, 아이폰 13 프로 맥스 238g으로 전작인 아이폰 12 프로 187g, 아이폰 12 프로 맥스 226g 에 비해 많이 무거워진 느낌입니다. 수치로는 몇십 그람 차이에 불과하지만 실제 들어보면 꽤 큰 차이가 느껴질 것 같아요. 

 

아이폰 12 크기 무게 비교

 

아이폰 13 시리즈에는 새로운 A15 바이오닉 칩이 탑재됐습니다. 애플의 칩 설계 능력은 이미 넘사벽이기 때문에 성능은 논할 필요가 없을 정도인데요. 그래도 이전 A14에 비해서는 메인 프로세서 성능 보다는 그래픽 성능과 다른 부가적인 기능들이 더 향상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벤트에서 비교할 때도 직전세대와 비교하지 않고 그 이전세대와 비교를 하더라구요.

 

카메라 성능

 

초근접 2cm 접사촬영이 가능한데요. 센서크기도 커져서 광량도 더 많이 받아들이고 게다가 동영상까지도 접사로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죠. 

카메라는 손떨림 보정이 들어가 있는데 이전엔 프로시리즈에서만 제공하던 기능을 이젠 전 모델로 확대했습니다. 물론 프로의 광학 손떨림 방지나 몇몇 기능이 더 앞서 있긴하고 아이폰 13에서는 일부 기능 축소가 있기는 해도 카메라 성능은 아이폰 13도 다른 브랜드 제품들에 비해서는 확실히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죠.

아이폰 13시리즈의 카메라는 루머대로 이전에 세로로 배치되었던 것에 비해 대각선 배치가 되었습니다.

 

아이폰 13

게다가 시네마틱 모드라는 피사체인 인물에 맞춰 자동으로 변하는 포커스를 나중에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었는데요 이것도 전 모델에서 지원됩니다.

 

전면의 노치부분은 크기가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이 때문에 조금은 불편한 느낌이 드는 것은 사실이고 좀 올드해보이기도 합니다. 

 

아이폰 13시리즈 마감은 알루미늄입니다. 

아이패드 &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는 개인적으로는 크게 감흥은 없습니다. 조금 나아진 성능이지만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구세대인 아이패드 프로 10.5인치도 충분히 만족하고 쓰고 있고 디자인도 이번에 출시한 것과 큰 차이가 없거든요. 다만 아이패드 미니는 좋아 보입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미니를 주목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는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고, 저장용량은 64G, 256G입니다. 충전단자도 USB-C로 바꼈습니다. 아이폰 13은 여전히 라이트닝.

 

애플워치7

애플워치7 루머를 전해드릴 때 그동안 가장 루머의 정확도가 높았던 곳에서 이번에 애플워치가 아이폰 시리즈 처럼 각진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그 루머를 보면서 애플워치만큼은 좀 어울리지 않는 디자인이라는 의견을 드린 적이 있었죠. 이번에 발표한 애플워치는 기존처럼 모서리를 둥글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상단 디스플레이 마감이 이전보다 훨씬 볼록하다고할까요. 애플에서도 점을 상당히 강조하고 있습니다. 루머와는 완전히 반대방향이고 옳은 선택으로 보입니다.

 

 

이전 세대에 비해서 베젤이 거의 없는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화면이 훨씬 커보이는 디자인 되었네요.

 

마치며,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13 시리즈, 아이패드, 애플워치7 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제일 궁금할 아이폰 13 시리즈는 국내에서는 10월 1일부터 예약판매, 10월 8일 출시된다고 합니다. 다른 무엇보다 카메라 성능이 많이 궁금하네요. 출시되면 많은 리뷰어들이 앞다투어 소식을 전할텐데요. 기회가 된다면 써보고 소식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