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긴 그림자 텍스트 롱쉐도우 만들기 / 쉬운 방법

포토샵으로 긴 그림자 - 롱 쉐도우 (Photoshop Long Shadow) 만들기입니다. 망고보드 같은걸 이용하면 쉽게 템플릿화되어 있는 기능을 쓸 수도 있는데요. 어딘가 나만의 것을 만들어야할 때가 있을 경우는 포토샵에서 만들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아래쪽에 영상을 같이 올렸으니 이미지나 텍스트로 이해 안되시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포토샵 긴 그림자 LONG SHADOW 텍스트 만들기 / 스토리블럭

먼저 포토샵에서 문서를 좀 길게 만들어서 검정색으로 글자를 입력합니다. 긴 그림자를 만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는 브러쉬를 이용할거예요. 텍스트를 45도로 돌린 후 텍스트가 들어 있는 레이어에서 command(ctrl)+click 해서 텍스트를 선택영역으로 지정한 다음 브러쉬로 지정합니다. 브러쉬지정은 Edit > Define Brush Preset 메뉴를 선택합니다.

포토샵 긴 그림자 LONG SHADOW 텍스트 만들기 / 스토리블럭

텍스트를 브러쉬로 지정한 후 브러쉬 프리셋에서 Spacing을 1%로 바꿔줍니다. 처음엔 10%로 되어 있는데 브러쉬로 그릴 때 간격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1%로 변경해주는 거예요.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고 쉬프트를 누른 상태에서 화면에 클릭하고 아래로 드래그하면 검정색으로 글자블럭으로 채워서 그릴 수 있습니다.(영상 참고)

포토샵 긴 그림자 LONG SHADOW 텍스트 만들기 / 스토리블럭

앞서 입력해 두었던 검은색 텍스트를 흰색으로 바꿔주고 그림자로 사용할 레이어 위로 올려줍니다.

 

포토샵 긴 그림자 LONG SHADOW 텍스트 만들기 / 스토리블럭

텍스트와 그림자 영역 레이어를 쉬프트를 누르고 동시에 45도 다시 돌려줍니다. 저는 레이어를 그룹으로 만들고 나서 돌려주었어요.

 

배경색을 바꿔주고 다른 텍스트나 필요하면 이미지 요소들을 더 채워주고 최종 디자인을 완성하면 됩니다.

 

 

 

마치며,

포토샵에서 긴그림자 텍스트 만들기를 해봤는데요. 브러쉬로 1% 간격을 지정해도 제대로 간격이 깨끗하게 나오지 않으면 그림자를 복사해서 블럭으로 지정하고 Command(ctrl)+방향키를 눌러서 복사해주면 외곽이 깔끔해집니다. 처음에 텍스트를 45도로 돌려서 하는 이유는 정확히 45도로 이어지는 그림자를 만들기 위한 것인데요. 그래서 문서도 처음에 길게 만들었어요. 꼭 45도로 될 필요 없으면 텍스트를 돌리지 않은 상태로 브러쉬를 만들고 원하는 방향으로 적당히 각을 주고 그리면 됩니다. 처음부분을 찍고 쉬프트를 누른 상태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이미지 외곽영역을 찍으면 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텍스트가 아니라 배경이 따진 그림에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