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복구 모드 들어가는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다가 부득이하게 복구모드로 들어가서 기기를 완전히 초기화 시켜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 기기에서 복구모드로 들어가는 방법을 살펴봅니다.

 

홈버튼이 있는 아이패드(iPad), 아이폰6s 이하, 아이팟터치 6세대 이하 

 

아이폰 6 복구모드 들어가는 법 / 스토리블럭

 

홈버튼과 함께 전원버튼 - 기기 상단 혹은 측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릅니다. 복구 모드 화면이 표시 될 때까지 누르고 있으면 곧 ㅗ꾸 모두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이폰 7, 아이폰7 plus, 아이팟 터치 7세대

아이폰 7 복구모드 들어가는 법 / 스토리블럭

 

상단 또는 측면의 전원버튼과 볼륨 다운(-)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누르면 됩니다. 복구 모드 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누릅니다.

 

아이폰 8 또는 이후 모델들

 

여기서 부터는 이전 방식과 차이가 좀 있는데요. 아래 순서대로 진행합니다.

1.  볼륨 업(+, 위쪽 볼륨버튼)을 빠르게 잠깐 눌렀다 놓습니다.

2. 볼륨 다운(-, 아래 볼륨버튼)을 빠르게 잠깐 눌렀다 놓습니다.

3. 전원(측면버튼)을 복구화면이 나타날 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기타

페이스 아이디가 있는 아이패드 모델의 경우도 아이폰 8 또는 이후 모델과 방법은 동일합니다. 전원버튼이 상단에 있으므로 볼륨 업, 볼륨 다운 버튼을 차례로 누른 후 상단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복구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 15에서 iOS 14 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법

 

아이폰 iOS 15에서 iOS 14 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법

새로운 IOS 15가 베타서비스 중이고 이를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을 통해서 설치하거나 공개베타가 출시되면 설레는 마음으로 설치해 보곤합니다. 하지만 때때로 생각보다 안정적이지 않고 버그가

creavart.tistory.com

 

마치며,

아이폰 및 아이패드 기기들의 복구모드로 들어가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각세대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본인의 기기에 맞는 방법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