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 아이폰 12처럼 mini 포함 라인업 내놓을 것

아이폰 13 시리즈에서도 아이폰 12 시리즈와 동일한 라인업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12가 아이폰 12 mini, 아이폰 12, 아이폰 12 pro, 아이폰 12 pro max로 출시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 출시하고 사이즈도 전체적으로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애플인사이더에 따르면 아이폰 13 모형을 최근 입수했는데요. 이전에 아이폰12 모형을 제공했던 곳과 같은 채널로 아이폰 12 와 많은 부분 일치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애플에 대한 분석으로 유명한 궈밍치도 2022년에 아이폰 미니(5.4인치 모델)이 사라질 것이라고 했던 바, 5.4인치 미니는 아이폰 13이 마지막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루머에 의하면 아이폰의 노치는 그대로 있지만 사이즈는 줄어들 것이라고 하고, 수화기의 위치가 노치 쪽으로 이동한다고 합니다. 다만 이번 모형에서는 노치를 확인할 수는 없었다고 하네요. 

 

애플인사이더 아이폰 13 모형

 

아이폰 13은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폰 12와 같습니다. 다만 후면의 카메라 모듈이 다소 차이가 있는데요. 광각 렌즈와 초광각 렌즈가 상호 대각선으로 바깥으로 더 많이 이동한 모습입니다.

 

아이폰 13 미니 vs 아이폰 12 미니

애플인사이더 아이폰 12 미니와 아이폰 13 미니 모형 비교 카메라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카메라위치는 위 미니처럼 아이폰 12와 아이폰 13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위치 변경이 있습니다.

 

애플인사이더 아이폰 12 와 아이폰 13 모형 비교 카메라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옆면의 볼륨 등 버튼의 위치가 변경되었는데요. 손이 작은 사용자들을 위해 보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위쪽이 아이폰 13이고 아래쪽이 아이폰 12 / 출처 애플인사이더

 

아이폰 13 프로에서는 카메라 크게가 조금 커지고 카메라 범프 크기가 절반이 넘네요. 아무래도 카메라 디자인 부분 때문에 또 "못생김" 논란이 일 것 같습니다. 

 

위쪽이 아이폰 12 프로 아래쪽이 아이폰 13 프로 / 출처 애플인사이더

아이폰 13에서 망원렌즈의 크기는 유지된다고 하는데요. 나머지 두개의 카메라는 상당히 커지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특이한 것은 아이폰 13 프로맥스는 아이폰 13 보다 좀 나아 보이더라구요.

 

위쪽이 아이폰 13 pro max 아래쪽이 아이폰 13 pro / 출처 애플인사이더

 

마치며,

다른 것은 다 그렇다 치고 저는 개인적으로 애플의 디자인이 기능적인 것이 디자인을 앞서는 형태로 바뀌는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뒷면의 카메라는 정말 저렇게 될 수 밖에 없는 것인지, 사실이 아니길 바라네요. 애플인사이더에서도 이번에도 맞는다는 보장은 없다고 하던데요. 전체적인 디자인이 기존 아이폰 12와 유사하다지만 뒷면은 보여주고 싶지 않을 것 같습니다. 왜 최근 삼성의 Z 시리즈에 사람들이 눈을 돌리는지 알 것 같기도 해요. 그렇지만 또 나와봐야 아는 애플 아이폰이니까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