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1 맥북프로 패럴렐즈로 윈도우 10 (무료) 설치하기

 M1 칩이 탑재된 맥북프로, 아이맥 등에서 패럴렐즈로 윈도우 10 설치를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었죠. 저는 윈도우 10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라이센스만 구매하려고 하다가 이참에 윈도우 ARM을 무료로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윈도우 10 ARM은 ARM칩에 최적화된 윈도우 버전이고 아직 정식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삼성의 갤럭시북 S ARM 제품이 인텔제품에 비해 성능이 뒤쳐지지 않는다는 평가도 있고 M1칩 매북에서 패럴렐지 기반으로 윈도우 10 ARM성능이 나쁘지 않다는 평가가 있어서 이번에 설치를 결심하게 됐습니다.

 

맥북프로 -패럴렐즈-윈도우10

요즘은 웬만하면 윈도우가 없어도 맥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나 앱이 많아 작업을 하는데 큰 불편이 없지만 여전히 맥을 지원하지 않는 앱을 만날 때면 당황스럽죠. 그렇지만 M1 이후에 부트캠프도 사라졌고 결국 패럴렐즈 같은 에뮬레이터로 윈도우 10을 설치해야하는데 M1 맥북이 출시되었을 때 한동안은 패럴렐즈 같은 에뮬레이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어차피 256GB 짜리 맥북프로라 패럴렐즈는 생각하지 않았는데, 최근 업무적으로 써야하는 프로그램이 윈도우만 지원해서 패럴렐즈를 다시 설치하게 됐습니다.

 

패럴렐즈 설치하기

패럴렐즈 홈페이지에서 패럴렐즈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합니다.

 

 

Parallels: Mac 및 Windows 가상화, Remote Application Server, Mac 관리 솔루션

Parallels Toolbox for Mac 및 Windows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드라이브를 정리하고, 개인 파일을 보호하고, 스크린샷을 만들고,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등의 모든 작업이 가능한 원터치 도구가 30가지 이상

www.parallels.com

 

다운로드한 패럴렐즈 인스톨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몇가지 단계를 거치면 간단히 패럴렐즈가 설치됩니다. 설치 마지막화면에서 M1 칩 맥에 윈도우 10을 설치하기 위해 ARM 인사이더 프리뷰에서 윈도우 10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패럴렐즈는 일단 설치가 완료된 것이구요. 이제 ARM 윈도우를 설치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

 

 

ARM 윈도우 10 설치

마이크로소프트 ARM Insider Preview 에서 윈도우 10을 받으려면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ARM 인사이더 프리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로그인(Sign in)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서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에 Windows Insider 프로그램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영문으로만 지원을 하더라구요. 

 

 

Register 버튼을 눌러 등록을 하면 간단히 등록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은 일종의 베타테스터로 참여하는 것입니다. 등록을 완료하고 나면 다시 ARM 윈도우 10 다운로드 페이지로 돌아옵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10 ARM  (윈도우 인사이더 프리뷰) 다운로드

 

Download Windows Insider Preview ARM64

Validating your request. This may take several minutes. Do not refresh the page or select back, doing so will cancel the request.

www.microsoft.com

ARM 윈도우 10이 프리뷰버전이라고 해도 한국어도 지원이 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위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면 최신 빌드의 윈도우 10 ARM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간은 생각보다 길고 저는 중간에 끊겨서 두번 다시 다운로드를 시작해줘야했어요. 

다운로드 한 파일은 .VHDX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패럴렐즈를 설치해 두었기 때문에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해주면 패럴렐즈가 열리면서 설치가 시작됩니다. 

 

패럴렐즈가 실행되면서 윈도우 설치가 진행됩니다. 윈도우의 용도 및 설치위치 등을 확인합니다.

 

윈도우 10 ARM은 약 10.74GB 정도됩니다.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패럴렐즈에 윈도우가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패럴렐즈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모든 설치가 완료되고 패럴렐즈 로그인까지 마치면 라이센스 인증과정을 거친 후 패럴렐즈에 정상적으로 윈도우 10이 실행됩니다.

 

 

마치며,

M1 맥북프로에 패럴렐즈 - 윈도우 10을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또 윈도우10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인사이더 프로그램으로 윈도우 10 ARM 버전 설치도 함께 해봤는데요. 제가 필요한 프로그램이 ARM에서 실행되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을 조금 했었는데 프로그램은 이상없이 잘 실행되어서 아직까지는 만족스럽습니다. 버그나 다른 문제가 발견되면 리포트할게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