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 Factory 유튜브 삽입했을 때 아래로 여백이 생길 경우

아래는 제가 JB Factory님과 테스트하면서 확인을 위해 삽입했던 영상입니다. 지금은 문제가 해결되어서 하단으로 여백이 생기지 않죠?

이전에는 글을 작성할 때는 문제가 없는데 게시물을 완료하고 나면 아래로 300픽셀정도의 여백이 생겼어요.

그런데 JB팩토리 홈페이지에는 테스트 영상이 삽입되어 있는데도 여백이 안생기더라구요.  https://jb-skin-167-demo-01.tistory.com/64 여기선 이상이 없지만 같은 영상을 삽입해봐도 저는 여백이 생기더라구요. 아래로 흰여백이 크게 생기니까 JB팩토리 스킨을 써야하나 말아야하나를 고민하게 되었었습니다.

 

현재 JB팩토리에 문의를 하고 있는 중이에요.

 

제가 넣은 영상은 상단에도 여백이 생겼다고 생각했었어요. 블럭을 잡아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위쪽에 여백이 있죠. 아래쪽도 여백이 있습니다. 그런데 위쪽에 생긴 여백은 광고가 안나와서 생긴 여백이예요. 아래와 같이 블럭으로 잡히면 파랗게 선택되는 영역은 애드센스영역입니다. 그러니 위쪽에 여백이 생긴 건 아니예요. 아래쪽은 블럭을 잡아보려고 해도 여백이 선택되지 않습니다. 그건 다른 태그가 삽입되어서 들어간 게 아니라 영상태그 때문에 생긴 것이라 볼 수 있죠.

 

 

소스코드를 보면 <P></P> 태그 등으로 여백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그런 문제가 아니예요. 아래 소스코드 이미지를 보면 위쪽 영상에는 상단에 따로 들어간 여백도 없고 줄바꿈이나 단락으로 발생하는 정도의 여백이 아니더라구요. 차리리 이런 문제면 여백 요소를 지우면 되는데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일부 자동으로 삽입되는 figure라는 태그를 삭제하고 넣어봤습니다.

이렇게 하면 여백이 생기지 않더라구요. 

 

JB Factory 님이 해결책을 보내주셨어요. 무척 간단한 이유였습니다.

티스토리 스킨편집에서 아래쪽에 보면 기타 부분에 자동 반응형 유튜브라고 있습니다. 여기 체크가 되어 있으면 유튜브 영상을 넣으면 여백이 생기는 거였습니다. 이부분 체크해제를 해주면 여백이 사라집니다!

 

JB Factory님과 여러번 메일을 드렸는데, 제가 테스트 하면서 여러 상황을 전달해드렸던 것이고, 문제는 빠르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저와 같은 문제가 있다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