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에 코로나 걸렸을 때) 비대면 진료 앱으로 약 처방 (feat. 닥터나우)

오늘은 휴일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진료 앱을 사용했던 경험을 공유합니다. 가족이 코로나에 걸렸어요. 저희 가족은 그동안 코로나를 잘 피해왔는데, 이번에는 그렇지 못했습니다. 요즘은 어디서 어떻게 걸리는지 전혀 알 수 없고 발표된 확진자 수보다 훨씬 많은 사람들이 감염되어 있을 수 있으니 항상 개인 방역을 잘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코로나 검사키트로 감염확인 / 증상

가족이 코로나 검사키트로 감염사실을 알게된 것이 토요일밤이었어요. 증상이 갑자기 생겼는데 전날 확진자를 접촉했던 것 같습니다. 코로나 검사 키트로 검사를 하니 선명하게 2줄이 나왔어요. 토요일 밤이라 병원진료는 받을 수도 없고, 집에 있던 목감기약과 타이레놀을 먹고 화장실이 있는 방에 격리를 했습니다. 

증상은 심하지 않았어요. 목이 좀 아프고 코끝이 아픈 증상, 기침(기침은 점점 심해짐), 약간의 두통 정도 였습니다. 요즘 오미크론 변이로 BA5 같은 경우는 복통과 설사를 동반하는 경우가 있다는데 그냥 오미크론인지 그런 증상은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집에 있는 상비약으로는 병증이 진행중이라 그런지 별로 효과는 없었고 그냥 쉬는 수밖에 없었어요.

 

 

반응형

비대면 진료앱으로 처방 / 진료비

비대면진료 앱으로 일요일 아침에 진료를 받았습니다. 병원이 문열기 전시간이지만 진료를 해주는 병원이 있었어요. 앱은 닥터나우를 이용했습니다. 닥터나우 앱을 설치하고 진료를 하는데까지는 얼마 걸리지 않았습니다. 대기도 거의 없었구요. 

진료비는 6000원이 좀 안됐던 거 같습니다. 닥터나우에서 초진, 의원급인 경우 5000원- 6000원 선의 진료비가 나온다고 하네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닥터나우

대한민국 1등 원격의료 플랫폼 - 비대면 진료부터 약배송까지

doctornow.co.kr

 

 

다만 좀 불편했던 것은 일요일이라 그런지 진료 후에 약을 처방 받아야하는데 병원에서 처방전을 발행해도 전달되는 약국이 없었습니다. 하는 수 없이 처방전을 제가 받아서 집에서 프린트를 했습니다. 

 

닥터나운 앱 다운로드

아이폰용

 

‎닥터나우

‎● 쉽고 정확한 원격진료 나에게 딱 맞는 의사 선생님을 선택하세요. 언제 어디서나 원격진료를 받고, 처방전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 쉽고 빠른 약배달, 그리고 전국 택배까지 처방전을

apps.apple.com

 

안드로이드용

 

닥터나우 - 대한민국 대표 약배달 앱 - Google Play 앱

감기약부터 탈모약까지 모든 처방약 배달은 닥터나우. 늦은 밤에도, 주말에도 약 배달 해드려요.

play.google.com

 

주변의 약국찾기

일요일이라 문을 연 약국이 많지 않을 뿐만 아니라 문을 연 약국이어도 처방전에 따라 조제하는 것이 불가능한 곳들도 많았습니다. 전화를 10곳 가까지 했던 거 같아요. 전화가 아예 안되거나 전화를 받아도 위와 같이 조제 안된다는 곳들이 꽤 있더라구요. 그러다 집에서 좀 거리가 있지만 조제가 가능하다는 약국이 있어서 코로나에 감염된 가족을 대신해서 약을 받아올 수 있었습니다.

 

휴일 지킴이 약국

휴일에 약국을 찾아야할 때는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본인의 거주지역을 중심으로 상세히 찾을 수 있고 전화번호도 나와 있으니 휴일에 약국을 이용할 일이 있으시면 꼭 이용해보세요. 저는 이번에 처음 이용하게 됐는데, 약간 홈페이지가 오래되어서 불편함도 있긴했지만 이용하는데 문제는 없었고 약국도 잘 찾을 수 있었습니다. 추천드려요!

 

 

휴일지킴이약국 - pharm114

 

www.pharm114.or.kr

 

비대면 진료앱을 이용하고 휴일에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4일치의 약을 무사히 약을 지을 수 있었는데요. 사실 비대면 진료앱은 논란이 많은 상황입니다. 저희는 이번에 다행스럽게 잘 이용하고 도움도 되었지만 모든 병증에 대해 가능한 것도 아니고 직접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오남용 우려도 있다고 하여 논란이 많습니다. 닥터나우를 통해서 약을 배달하는 경우도 있던데 그 과정에서도 역시 오남용 문제가 있어서 논란은 끊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환자 또는 환자 가족에게 꼭 필요할 때 적절한 편리함을 제공해주는 측면에서 저는 앞으로 비대면 진료는 발전되어야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해요.

 

마치며,

코로나 감염은 되었지만 저희 가족은 현재 일주일 가까이 되었는데 최초감염된 가족 외에는 추가 감염은 없습니다. 감염된 가족이 다행히 격리를 잘 해주고 저희도 최대한 마스크를 쓰고 식사를 방에 주고 또 잘 씻고, 손소독티슈, 손씻기를 잘 해서 추가감염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비대면 진료 앱(닥터나우)이 말이 많지만 꼭 필요한 때 진료를 받고 처방을 받을 수 있어서 적절히 사용한다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약이 4일치였기 때문에 도중에 병원을 한번 정식으로 방문해야하긴 했습니다. 병원들은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진료와 처방 모두 빠르고 안전하게 받을 수 있었어요.

 

혹시라도 코로나에 감염되어 약 처방을 받아야하는 경우,  포스팅이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