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무료 템플릿(깔끔. 블루)

직접 만든 깔끔한 PPT 무료템플릿(SIMPLE PPT TEMPLETE) 공유합니다. 

색상은 블루 테마로 했습니다. 템플릿이라는 것이 이미 좋은 디자인들도 많고 좋은 것도 많은데, 막상 내가 쓰려고 하면 맞지 않는 것도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대부분 파워포인트 작업할 때 직접 만들어서 쓰고 있습니다. 오늘은 예전에 작업했던 것 중에서 심플한 것을 골라서 나눔하고자 합니다. 

 

★ PPT 무료 템플릿 시리즈

- 깔끔 블루 + 화이트(현재페이지)
- 깔끔 옐로우 + 그레이
- 깔끔 블랙+ 레드

 

파워포인트로 프리젠테이션 할 때는 크게 2가지 방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애플(스티브잡스)처럼 핵심 이미지나 텍스트만 얹어서 작업하는 경우와

* 자료 역할까지 할 수 있도록 작업하는 경우

 

각각에 장단점이 있겠는데요. 아무래도 감성적인 호소가 필요한 프리젠테이션의 경우는 애플의 키노트처럼 하겠고, 화면에 건 내용과 청중 또는 프리젠테이션 대상이 제공받는 자료와 일치시켜야 더 효과적인 경우가 있습니다. 많은 경우 자료로서도 역할을 해야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텍스트를 수용할 수 있는 형태로 무료템플릿을 작업했습니다.

 

 

스토리블럭 PPT 무료 템플릿

이번에 공유하는 PPT 무료템플릿은 깔끔하고, 쉽게 편집이 가능한 상태로 만들었습니다. PPT 내에서 슬라이드 마스터 작업도 안했어요.

스토리블럭 PPT 무료 템플릿

슬라이드마스터로 하면 간단히 수정만 해서 쓸 수도 있지만 제 경험으로 슬라이드 마스터로 만들어 놓으면 적용할 때 변수가 생겨서 고치느라 애먹었던 적이 있어서 그 다음부터는 공유작업을 할 때 가급적이면 PPT 마스터작업을 안하고 있습니다. 특히 PPT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께는 마스터로 만들지 않는 것이 더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손이 가도 직접 작업화면에서 수정해서 쓸 수 있도록 했습니다. 

 

** PPT에 삽입된 텍스트는 더미텍스트들입니다.

서체

서체는 윈도우에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Arial맑은고딕으로 작업했습니다. 서체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가지고 계신 서체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가능한한 새로 폰트를 설치하지 않아도 쓰실 수 있도록 기본폰트로 작업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커버 부분

커버는 3가지 스타일로 했습니다. 모두 심플한 디자인이구요.

파란색과 흰색 배경색이고 배경색은 도형에서 박스를 넣어서 배경처리했습니다. 흰색에도 흰색 박스가 있습니다.

 

스토리블럭 PPT 무료 템플릿
스토리블럭 PPT 무료 템플릿

구름모양으로 귀여운 분위기를 만들어봤습니다. (모두 파워포인트 안에서 도형>원을 이용해서 작업했습니다)

 

스토리블럭 PPT 무료 템플릿

무료이미지 사이트에서 가져온 사진을 오른쪽에 배치해봤습니다. 사진을 배경으로 해서 전체화면에 깔아도 되는데 이번에는 약 1/3 크기로 우측에 부분적으로 배치해서 깔끔한 느낌을 살렸습니다.

스토리블럭 PPT 무료 템플릿

흰색 버전입니다. 우측에 사진을 배치했구요. 사진을 그대로 삭제하고 흰색테마로 사용해도 됩니다.

 

내부 슬라이드영역

 

원형도형 배치 : 스토리블럭 PPT 무료 템플릿

 

많은 텍스트를 소화할 수 있도록 된 페이지 : 스토리블럭 PPT 무료 템플릿
인사말과 사용방법 안내 : 스토리블럭 PPT 무료 템플릿

 

마지막 인사말 부분과 사용안내 페이지 부분으로 마무리됩니다.

혹시 서체 문제가 있는 경우, 커버 PRESENTATION 영문은 Arial Black, 한글은 모두 맑은 고딕으로 하시면 됩니다.

가능하면 매주 새로운 템플릿을 올려볼게요!

 

Story_block_ppt_templete_01.pptx
9.44MB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