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 심플 무료 PPT 템플릿 04 / 그래프, 오브젝트(8가지)

오늘은 무료 PPT 템플릿 시리즈 네번째 시리즈로 그래프 요소와 오브젝트를 담아봤습니다. 워낙 심플해서 직접 만드셔도 되는 것들인데요. 별 것도 아닌 걸 템플릿으로 만드는 이유는 시간을 단축 때문입니다. 어딘가에 있을 그림, 사진, 그래픽 이미지들은 내려받아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화살표, 그래프 이미지, 삼각형 같은 직접 PPT안에서 만든 그래픽 요소들은 일부러 하나씩 만들어야하거나 컬러조합을 신경써야하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그냥 괜찮으면 가져다 쓰면 편할 것 같아서 만들어  둔 것을 조금 편집해서 담아봤습니다. PPT 템플릿 첨부파일은 페이지 하단에 있습니다. 

 

사실 그래프 같은 것은 PPT안에 있는 그래프 기능을 쓰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막상 색상을 편집하고 순서를 바꾸고 그러려면 그것도 꽤 귀찮은 일이거든요. 자동화 되어 있는 것들이 때때로 제대로 레이아웃이 안잡히고 불편하기도 하구요. 그래서 복잡한 수치가 아니면 적당히 이미지요소를 PPT 안에서 만드는 것이 낫더라구요. 컬러 맞추기도 편하구요. 

 

요즘 기업들은 PPT를 없애는 중이다.

기껏 PPT 템플릿을 만들어 놓고 "회사들이 PPT안쓴대요" 하니까 이상하죠?

모든 기업들이 도입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도 하고 모두 다 없애는 것은 아니기도 해서요. 하지만 이따금 기사들을 보면 기업들이 PPT를 없애는 분위기가 있는 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은 종이, PPT, 불통을 없앤 3무를 기업문화로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하구요. 현대카드도 일찌감치 PPT없애라는 지시가 있었다고 하죠? 아마존 제프 베조스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대신 회의 시작 전에 서술된 6쪽 분량의 회의 자료를 소리 내어 읽는 것으로 회의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기업들이 PPT를 없애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죠. 주 52시간 근로 시대에 PPT 만드느라 시간낭비 하지 말라는 것과 PPT를 화려하게 꾸미느라 정작 중요한 것은 놓친다는 것도 있겠구요. 머리속에 잘 안들어온다는 것도 있을 거예요.

아마존이 PPT 를 없애는 이유도 이거랑 비슷해서 인간의 뇌가 항목별로 요약된 짧막한 문구들이 나열된 형태보다 서술형을 문장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는데 더 적합하다는 것이구요. 이야기가 슬라이드보다 설득력이 있다는 이유도 있습니다. 우리도 일반적으로 스토리텔링에 더 귀기울이고 슬라이드 자체보다 그 안에 적힌 서둘된 문장에 더 마음을 빼앗기기도 하니까요. 그리고 기호로 정리된 슬라이드 구성요소들보다 서술된 이야기 형태가 더 오래 기억에 남는다고 합니다. 모두 동의가 되시는지요? 저는 서술형이 정보에 더 집중하게 된다는 것 - 스토리텔링이라고 이해되는 - 이부분이 PPT 무용론에 고개가 끄덕여지는 부분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도 굳이 PPT 를 만드는데 너무 많은 시간을 쓰지 마시고 어디 템플릿이 있거나 오브젝트 요소가 있다면 가져다 쓰세요. 물론 꼭 필요한 요소들은 만들어서 쓰거나 해야하겠지만요.

 

무료PPT 템플릿 시리즈 04 - 그래프, 오브젝트 요소(8가지)

이번에 나눔하는 PPT 무료 템플릿은 오브젝트 요소들입니다. 표지 같은 것도 없습니다. 각각의 페이지에 그래픽 오브젝트들과 타입들을 어울리게 배치해봤습니다. 모두다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PPT안에서 작업했고, 자유롭게 변형해서 쓰시면 됩니다. 라인을 더 추가하시거나 앞서 올려드렸던 PPT 템플릿과 조합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1 원형 그래프 디자인 요소

PPT 무료 템플릿 / 스토리블럭

2 막대그래프 디자인 요소

PPT 무료 템플릿 / 스토리블럭

3 화살표 / 포인트 디자인 요소

PPT 무료 템플릿 / 스토리블럭

4 포인트 그래픽 디자인 요소

PPT 무료 템플릿 / 스토리블럭

5 삼각형 그래프 디자인 요소

PPT 무료 템플릿 / 스토리블럭

6 원형 그래프 디자인 요소

PPT 무료 템플릿 / 스토리블럭

7 포인트 그래픽 디자인 요소 (물방울 모양)

PPT 무료 템플릿 / 스토리블럭

8 막대그래프 디자인 요소

PPT 무료 템플릿 / 스토리블럭

그리고 끝으로 간략한 이용 안내가 같이 담겨 있습니다.

PPT 무료 템플릿 / 스토리블럭

무료 PPT 템플릿인 만큼 자유롭게 가져다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작권을 밝혀야할 필요도 없고 편한대로 쓰시면 되는데요, 다만 한가지. 파일을 직접 공유하실 때는 상관 없고, 온라인에서 공유하실 때는 스토리블럭을 통해서만 배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블로그를 링크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부족하지만 나름 정성을 들여서 만들고 있어서 요 정도만 부탁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Story_block_ppt_templete_04.pptx
0.06MB

 

2020/05/10 - [PPT] - PPT 무료 템플릿 03 (블랙-레드)

 

PPT 무료 템플릿 03 (블랙-레드)

오랜만에 PPT무료 템플릿입니다. 세번째 무료템플릿이네요. 이번엔 블랙(검정)과 레드(빨강)을 조합한 PPT 템플릿입니다. 검정색과 빨강색은 패션에도 많이 사용되는 컬러죠. 에너지를 강하게 내�

creavart.tistory.com

2020/04/23 - [PPT] - "PPT 무료템플릿" 옐로우+그레이 조합 나눔합니다.

 

"PPT 무료템플릿" 옐로우+그레이 조합 나눔합니다.

스토리블럭의 무료 PPT 템플릿 나눔 시리즈입니다. PPT 첨부파일은 하단에 있습니다. 오늘은 "옐로우 + 그레이 컬러 조합"으로 만든 PPT 무료 템플릿! 저는 PPT(파워포인트) 사이즈는 오프라인에서 ��

creavart.tistory.com

2020/04/19 - [PPT] - PPT 무료 템플릿(깔끔. 블루)

 

PPT 무료 템플릿(깔끔. 블루)

직접 만든 깔끔한 PPT 무료템플릿(SIMPLE PPT TEMPLETE) 공유합니다. 색상은 블루 테마로 했습니다. 템플릿이라는 것이 이미 좋은 디자인들도 많고 좋은 것도 많은데, 막상 내가 쓰려고 하면 맞지 않는

creavart.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