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탄소포인트 제도 / 탄소포인트제도와 함께하면 혜택 2배!

자동차 탄소 포인트제도 알고 계셨나요? 

저는 탄소포인트 제도를 알게 되면서 개인도 탄소포인트 제도로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

 

탄소포인트제 / 에너지 절약 하면 나라에서 돈준다!

 

자동차탄소포인트제도는 승용차/승합차의 운전자가 주행거리를 감축하거나 친환경 운전을 하여 온실가스를 감축할 경우, 이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자동차 운전자가 탄소를 줄이는 방법은? 

운전자가 연평균 주행거리를 감축 운행하는 주행거리 단축과 자동차 운전자가 자동차의 특성을 이해하고 운전방법과 운전 습관을 바꿔서 에너지도 절약하고 온실가스도 줄일 수 있는 경제적이고 안전한 친환경 운전 방법으로 탄소 배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 인센티브 지급기준

 

 

 

주행거리 인센티브는 10% (감축량 0~1000km 미만) 2만원 부터 40% 이상 줄이는 (4000km이상) 경우 10만원까지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 제도 참여 절차

 

자동차탄소포인트제도 역시 홈페이지 가입과 회원가입을 통해 가능한데요.

 

자동차탄소포인트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입니다.

car.cpoint.or.kr

홈페이지접속 > 회원가입 > 관련정보입력 > (최초)주행거리 제출 > 가입승인 > 제도실천 > (최종)주행거리 제출 > 감축실적 산정 > 인센티브 지급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주행거리는 차량 주행거리 적산계 사진촬영, 파일 전송을 통한 데이터 수집 방식으로 확인하게 됩니다. 기준주행거리는 일평균주행거리에 참여기간을 곱하여 산정하는데요. 일평균 주행거리는 또한 참여신청시 총 누적 주행거리를 참여시 총누적 주행거리 제출일자에서 차량 최초 등록일자를 뺀 것으로 나눈 것이 됩니다. 참여기간은 사업 종료시 총 누적 주행거리 제출일자에서 사업참여 시 총 누적 주행거리 제출일자로 합니다. 

 

마치며,

저 같은 경우는 차량 운행을 많이 하지 않는 편이고 출퇴근도 대부분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때문에 나름 자동차 탄소배출을 적게 하고 있는 것 같아서 탄소 포인트에 대해서 조금 기대가 되기도 하네요.^^ 혹시 아직 자동차를 운행하지만 탄소포인트제도에 대해서는 모르셨던 분이 계셨다면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