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투넘버 사용방법 알아보기 / 투넘버 문자수신 / 듀얼넘버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고 업무와 부업 때문에 투넘버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서 알아봤습니다.  아예 두개의 폰을 사용해도 좋겠지만 휴대폰 말고도 들고 다녀야하는 게 많아서 가급적 한개의 폰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아이폰 투넘버 사용하기 - eSIM vs 투넘버 (듀얼넘버, 넘버 플러스)

투넘버를 사용하면서 가능해야하는 것은 카톡이 잘 되어야하고, 문자, 전화 모두 두개의 전화번호로 가능해야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투넘버 관리가 비교적 쉬운 편이지만 아이폰은 구분이 잘 안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듀얼 유심을 사용하는 방법과 통신사의 투넘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투넘버 사용하기 / 스토리블럭

 

아이폰 XS 시리즈 이후 모델은 나노 심카드와 함께 eSIM 으로 듀얼 유심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걸 이용해서 한번호는 업무용, 다른 번호로 개인용 사용이 가능하고, 해외나 다른 지역 여행할 때 요금제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고, 음성요금제와 데이터 요금제를 분리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애플에 따르면 iOS 13이후 버전 부터는 두 번호에서 페이스 타임과 아이메시지, SMS,  MMS 모두 가능하다고 하구요. 문제는 통신사입니다. 저는 유플러스를 쓰고 있는데, 아직 알뜰폰 중 한국케이블텔레콤(티플러스)에서만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통신3사는 국내 통신환경과 맞지 않고 수요가 적다는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eSIM이 활성화되면 통신사도 바꿔서 사용할 수 있고 여러 통신사, 여러회선을 사용할 수 있고 재부팅도 필요 없습니다. 유심슬롯도 제거할 수 있어서 여러가지로 잇점이 있다는데요. 모토로라의 폴더블 레이저가  eSIM만 탑재하고 출시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통신사 투넘버 서비스 - 듀얼 넘버

통신사들은 eSIM지원 대신 투넘버 서비스를 오래전부터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저도 사실 eSIM을 잘 몰라서 이걸 먼저 고려했었는데요. 

 

유플러스 듀얼넘버 (월 3,300원)

 

개인 | LG U+

LG유플러스는 일상을 바꾸는 U+5G와 모바일, 인터넷, IPTV, IoT, 인공지능, AI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www.uplus.co.kr

 

KT 투넘버플러스

 

투넘버플러스

 

product.kt.com

 

SK 넘버플러스 II

 

SK텔레콤 상품서비스 넘버플러스II

SK텔레콤 상품서비스 원래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 외에 원하는 특정 번호를 추가로 부여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www.tworld.co.kr

 

가격은 LG와 KT가 3300원, SK가 3850원입니다. 모두 부가세 포함가. 통신사의 설명으로는 두개의 번호로 업무와 사생활 분리, 교사, 세일즈맨, 배달업 종사자 등 많은 사람과 전화번호를 공유해야하는 경우에 좋다고 하니 제가 필요한 기능입니다. 다만 문제는 카톡이에요. 카톡은 단말기 하나에 하나만 가능하구요. 아이폰이 듀얼넘버 투넘버 등의 서비스를 할 때는 수신이 제한되는 문제도 있습니다. 통화할 때 특정 번호를 눌러야하기도 하구요. 예를 들면 *77 010-0000-0000 이런식으로 걸어야 합니다. 문자는 더 복잡하구요. 앞에 ! 느낌표도 붙여 줘야합니다. !*77 010-0000-0000 이런 식입니다. 유플러스의 듀얼넘버에선 010-0000-0000+'*' 누르고 통화를 눌러야 합니다. 근데 문제는 문자입니다. 아이폰에선 직접 상대방 전화번호를 위와 같은 방식으로 입력 후 문자 보내기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해요.

 

마치며,

혹시 아이폰에서 통신사의 투넘버, 듀얼넘버, 넘버 플러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음 좋겠네요. 저는 곧 휴대폰을 새로 바꿔야 하는데요. 이번에 아예 삼성폰으로 넘어가든가 아이폰을 유지한다면 티플러스의 eSIM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통신사의 서비스는 제가 원하는 것하곤 차이가 큰 것 같아서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