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온(ON) 안내 및 바로가기(이벤트도 하네요)

어떤 상황에서든 학교는 늘 깨어있다(On)는 의미로 전국의 선생님들과 협의체가 참여하여 만들어내는 학습 활동과 생활 지도 자료를 공유하는 공간이 학교온이라고 합니다. 선생님들을 위한 공간이에요.

 

 

학교온 홈페이지

http://onschool.edunet.net/

 

학교온

 

onschool.edunet.net

학교온은 그러니까,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만날 수 없는 환경이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도 공유하고 학부모님들께도 다양한 활동, 아이디어를 드려 자녀들과의 시간을 의미 있게 만들고자 마련된 사이트입니다.

 

학교온은 어떻게 활용할까요?

학교온 사이트에 들어가면 다양한 학년을 위한 활동거리가 포스트잇처럼 다닥다닥 붙어 있어요.

검색하거나 탭을 이동해서 학습활동을 살펴볼 수 있고 학습활동아이디어, 콘텐츠찾기, 시도교육청의 자료, 온라인 학급방을 개설하고 활용하는 방법 등을 살펴보고 따라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학교온 FAQ에 보니


"학교온에는 선생님들의 다양한 학습 활동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온라인학급방에 안내하실 수 있는 자료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먼저, 아이디어와 자료의 활용을 위해서는 학급방을 운영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학생들에게 오늘 하루 안부를 물으셔도 좋고, 조금씩 오늘 하루 해야 할 활동의 범위를 넓히셔도 좋습니다. 
학급방이 운영되어야 하는 이유는 학생들의 활동 결과가 사진, 문서 등 다양한 형태로 공유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생님과 학생간의 교류와 함께 신학년이 되어서 아직 얼굴도 못 본 친구들과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도 할 겁니다. 
온라인학급방을 개설하는 방법은 “온라인학급방 개설‧활용법”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반드시 온라인학급방을 개설하지 않으셔도, 간단하고 편한 톡이나 밴드 등을 이용해서 오늘의 과제를 안내해주셔도 좋습니다. 
만일 온라인에 접속하기 어려운 친구들이 있다면, 방학 과제를 내주시듯 활동지를 전달해 주시는 방법도 있으실 겁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 의료기관을 방문할 때는 마스크 착용! 잊지 마세요!


이렇게 학교온 활용과 온라인 학급방 만드는 것에 대해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

 

 

학교온의 자료는 맘껏 사용가능하다고 해요!

학교온 자료는 수업목적을 위해서라면 선생님들이 저작권 문제 상관 없이 얼마든지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신, 활용안내 외에 자료를 활용할 때는 출처를 밝히면 된다고 해요!

 

출처예시 : 유미경(인천청라초등학교). 오늘은 뭐하지 아이디어. https://onschool.edunet.net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지만 상업적 용도로는 안되겠죠? 모두 공공을 위한 소중한 자료니까요!

 

비대면 학습도구로 ZOOM 활용방법도 올라와 있네요. 그거 아세요? ZOOM은 다중 접속자가 한 방에 들어오는 숫자가 거의 무제한 처럼 보이더라구요. 국내의 리모트미팅도 그렇다고 하는데 많이 자중접속자가 많으면 속도저하 또는 접속 불능상태가 발생하는데 줌은 상대적으로 잘 대비가 되어 있나봅니다. 리모트미팅이 서버확충중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네요. 여담이었구요.

 

학교가 정상화되어도 학교온은 계속 활용을 하게 될 것 같아요.

학부모님도 아이들과의 활동을 위한 좋은 정보가 많으니 활용해보시며 어떨까요?

 

학교온 홈페이지에서는 이벤트도 있네요.

학습활동 아이디어릴레이이벤트라고 되어 있는 배너(버튼)을 클릭하면, 팝업이 떠요.

새학년을 준비하시는 선생님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학생들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학습활동(생활지도, 교과 및 놀이학습 등)에 대한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공유해주시면 좋아요, 댓글이 많은 아이디어를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드린다고 합니다.

학교온 홈페이지에서 참여해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