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계정 로그아웃 하면 사진은? /아이패드 맥 아이클라우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로그아웃을 하고 새로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에서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데 때로는 아이패드를 다른 가족이 사용해야할 경우 해당 기기에서만 로그아웃을 해야할 수도 있죠.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로그아웃하는 방법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맥(Mac)에서 계정 로그아웃하기 / 스토리블럭

 

우선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iOS기기는 모두 같은 방식입니다.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에서 계정 로그아웃하기 / 스토리블럭

  • 설정을 탭해서 들어가면 상단에 본인(사용자)의 이름이 나옵니다. 탭해서 이동.
  • 스크롤해서 아래로 이동하면 맨 아래 로그아웃버튼이 있습니다.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에서 계정 로그아웃하기 / 스토리블럭

 

  • 로그아웃을 터치하면 애플 아이디 암호를 묻습니다. 암호를 입력한 후 끄기를 누릅니다.
  • 기기에서 복사본을 유지하려는 데이터를 켜고 로그아웃을 누릅니다.
  • 최종적으로 로그아웃을 다시 누르고 아이클라우드(iCloud) 에서도 로그아웃하겠다고 확인하면 아이클라우드까지 로그아웃됩니다. 

 

맥에서 계정 로그아웃하는 방법

맥에서는 애플메뉴(사과모양)을 누르고 시스템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와 같이 애플아이디(Apple Id)를 선택합니다.

 

 

맥에서 계정 로그아웃하기

애플 아이디를 클릭 후 다음 화면에서 요약을 클릭합니다. 저는 빅서라서 바로 로그아웃을 하게 되는데요. 하이시에라 이전 버전은 아이클라우드를 클릭하고 로그아웃합니다.

 

 

로그아웃전에 아이클라우드 데이터 복사본을 맥에 유지하고 싶은 경우 체크박스를 선택한 다음 복사본 유지를 클릭하도록 합니다. 사파리의 암호 복사본을 맥에 유지하고자 하는 경우는 맥에 유지를 클릭해서 사파리 암호를 맥에서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아이폰 로그아웃하면 사진, 데이터는 어떻게 될까?

아이폰에서 계정 로그아웃을 하면 아이클라우드에 사진이나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았을 경우 소중한 사진과 데이터를 잃어버리게 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생각보다 용량이 적기 때문에 용량이 부족하다면 네이버 클라우드나 구글포토를 써야 합니다. 구글포토가 유료전환되었다고 해도 15GB까지는 무료니 이게 제일 나은 대안일 수 있어요. 어쨌거나 아이클라우드에 저장하지 않으면 사진을 잃어버릴 수 있으니 꼭 아이클라우드에 사진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반대로 위쪽에 말씀드린 것처럼 아이클라우드 로그아웃할 때 아이클라우드에 있는 사진을 로컬에 보관할 것인지를 묻는데요. 이때 로컬에 저장하고 다른 스토리지로 백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남은 저장 공간 확인하기

아이폰에서 남은 저장공간 확인은 설정 > 일반 > 기기(아이폰) 저장공간으로 이동하면 확인 가능하고 아이클라우드에서는 설정 > 사용자이름 > iCloud 로 들어가면 확인 가능합니다.

 

아이클라우드에서 로그아웃했을 때 데이터가 삭제되는 경우

아이폰 사진을 아이클라우드에 자동 업로드 해서 여러기기에서 사용하거나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공간을 절약하기 위해 아이폰 저장공간 최적화를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하면 애플 아이디가 로그아웃 되었을 때 아이패드나 아이폰의 사진(비디오포함)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라는 것이 편리하지만 때로는 설정에 대한 이해가 달라서 당황스런 상황이 생기기도 해요. 사진이나 데이터가 아이클라우드에만 저장된다거나 해서 백업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는지 관리가 필요할 수 있어요. 항상 가끔씩이라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맥이나 PC 에 연결해서 전체 백업을 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저도 예전엔 자주 백업을 했는데 요즘은 잘 안하게 되긴 하더라구요.

 

 

 

 

마치며,

맥과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계정 로그아웃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것이지만 때로는 확신이 안서는 것이 있을 수 있죠. 이 내용은 애플의 공식 가이드를 따릅니다. 그 밖에도 윈도우에서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경우 윈도우용 아이클라우드를 켜고 로그아웃을 클릭하면 됩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