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고양이게임 /할로윈 게임, 팩맨, 발렌타인데이, 정원요정 게임 / 구글 두들 기념일 로고

구글의 기념일 로고는 특별한 기념일, 누군가 탄생일을 기리거나 추모하는 경우, 특정 분야나 인물에 대한 감사를 전할 때 등 다양하고 장난스러운 그림 때로는 의미심장한 그림이나 인터랙션, 게임으로 신선함을 줍니다. 요즘은 네이버에서도 로고부분에 이미지나 인터랙션을 주기도 하는데요. 구글은 이런 기념일 로고를 구글 두들스라는 곳에 모아놨더라구요. 어떤 것은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것도 있고 어떤 것은 특정 국가에만 나오기도 합니다. 이 밖에도 가끔 검색하는 과정에서 이스터에그로 만날 수 있는 게임도 있는데 오늘은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게임 중에서 정말 재미있고 잘 만든 게임 몇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반응형

 

2020년 할로윈 게임 (고양이 게임)

고양이 게임은 인기가 높아 몇개의 버전이 있습니다. 제가 모른 것이 더 있는지 모르겠는데요. 최신 판은 2020 할로윈 게임입니다. 아래 2016년 버전이 또 있어요. 2020 고양이 게임은 새로운 스테이지(바다)에서 유령을 물리치는 게임입니다.

고양이게임 (2020)

 

2020 핼러윈

2020 핼러윈 축제 #Google기념일로고

www.google.com

 

 

2016년 할로윈 게임 (고양이 게임)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은 2016년 할로윈 기념일에 나온 게임이에요. 구글 고양이 게임이라고 많이 알려진 게임입니다. 마법학교에 입학학 고양이가 유령을 물리치는 게임이죠. 마치 해리포터같은 주인공 고양이의 활약인데요. 재빨리 유령 머리위에 나타난 기호를 마우스로 그리면 물리칠 수 있는 게임입니다.

 

https://www.google.com/doodles/halloween-2016

 

2016 할로윈

2016 할로윈 #GoogleDoodle

www.google.com

 

2018 할로윈 게임

2018년 할로윈 게임도 재미있습니다. 이건 더 제대로 유령인데요. 장난처럼 만든 게임인 거 같지만 멀티플레이어 대화형게임입니다. 두들이라고 되어 있는데 게임은 장난 아니에요.

 

 

구글 할로윈 게임

 

2018 할로윈

할로윈 2018 #GoogleDoodle

www.google.com

 

 

 

독일 정원의 날 요정 게임

독일의 기념일이라고 하는데요. 귀여운 정원 요정을 던져서 널리널리 꽃을 퍼뜨리게 하는 게임이에요. 제법 중독성 있는 게임입니다. 인트로 부분에 잠깐 독일 정원요정이 탄생한 역사(?)를 짧게 보여주는데요. 이것도 좀 예술적이에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천!

 

 

구글 정원요정게임

 

정원 요정 기념

오늘의 #GoogleDoodle에서 나만의 요정 정원을 🌼🌼🌼으로 채워 보세요! #GnomeDoodle

www.google.com

 

 

팩맨 게임

유명한 팩맨도 구글 로고 게임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이거 어렵더라구요.

 

 

구글 팩맨

 

팩맨 30주년

팩맨 30주년 #GoogleDoodle

www.google.com

 

 

발렌타인데이 게임

 

발렌타인데이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는 천산갑입니다. 천산갑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밀매되는 포유류로 현재 밀렵, 밀수에 심각한 위협에 쳐해 있다고 합니다. 천산갑을 이용해 천산갑에 대해 알리면서도 기념일에 대한  재미있는 스토리 구성이 좋습니다. 

구글 발렌타인데이 게임

 

2017년 발렌타인 데이(제1일)

천산갑들과 사랑에 빠지다❤️ 해피 발렌타인데이! #GoogleDoodle

www.google.com

 

 

구글 토끼게임 / 어린이 코딩 50주년 기념 게임

구글 토끼게임으로 유명한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 언어가 나온지 50주년 기념으로 나온 게임이라고 합니다. 스크래치등 블록코딩의 역사와 함께 합니다. 게임 디자인도 그래서 그런지 블록코딩 같은 스타일이에요. 귀엽고 재밌습니다.

구글 토끼게임

 

어린이 코딩 50주년 기념

오늘의 #GoogleDoodle에서 코딩을 하고 당근을 모두 모아보세요

www.google.com

 

축구(soccer)게임

축구게임은 패널티 킥이 날아오는 것을 막는 게임입니다. 

 

구글 축구 게임

 

2012 축구

2012 축구 #GoogleDoodle

www.google.com

 

 

농구(basketball)게임

축구가 있으면 농구도 있어야죠. 자유투를 던지는 게임입니다.

 

구글 농구게임

 

2012 농구

2012 농구 #GoogleDoodle

www.google.com

 

 

포니익스프레스 150주년 게임

포니익스프레스는 조랑말 택배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가 출시되어 속달우편 속도가 대폭 줄어들어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했다고 하네요.

포니익스프레스

 

포니 익스프레스 출시 155주년

조랑말 속달 우편으로 100통의 편지를 배달해 보세요! #GoogleDoodle

www.google.com

 

 

마치며,

구글의 두들에는 이 밖에도 다양한 게임과 역사, 장난, 생각해볼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스터에그를 좀 찾아보다가 게임이 정말 많은 걸 알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