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압축한 한글이름파일 깨지지 않게.(keka)

맥에서는 기본적으로 압축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윈도우도 그렇지만요) zip으로 압축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문제는 압축해서 보낸 파일이 한글이름으로 된 경우 파일명이 죄다 깨져버리거나 자모가 분리되는 현상이 생기는데요. 이걸 방지하는 여러가지 압축프로그램이 있는 것 같은데 저는 Keka라는 프로그램을 쓰고 있습니다.

 

keka 홈페이지

https://www.keka.io/en/

 

Keka - the macOS file archiver

Still too big... If the files are really huge and they do not fit your mail or server, just split them into pieces. Don't worry, they will still expand to produce your original file :)

www.keka.io

Keka(케카)는 가벼운 맥용 압축, 해제 프로그램입니다. 귀요운 캐릭터 아이콘인데.. 공벌레(쥐며느리)라네요. ㅎㅎㅎㅎ;

 

케카로 만들 수 있는 압축파일은 아래와 같고,

7Z ZIP TAR GZIP BZIP2 XZ LZIP DMG ISO

 

압축해제 할 수 있는 파일은 더 많습니다.(alzip 전용 파일은 안됩니다. ㅎㅎ)

7Z ZIP ZIPX RAR TAR GZIP BZIP2 XZ LZIP DMG ISO LZMA EXE CAB WIM PAX JAR WAR IPA APK APPX XPI CPGZ CPIO

 

프로그램은 위의 케카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도 있고, 맥용 프로그램 앱스토어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에서 받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맥용 앱스토어에서 받으면 유료입니다.(3900원)

 

 

https://apps.apple.com/app/keka/id470158793

 

‎Keka

‎Keka is a full featured file archiver, as easy as it can be. With Keka you can compress as many files as you want in a bunch of formats. Divide files and protect them with a password is now a kids game. Just drop the files you want to compress to the Keka

apps.apple.com

케카는 맥 앱스토어에서 프로그램 비용을 지불하고 내려받음으로써 개발자를 후원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어요. 

 

 

 

케카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압축할 파일을 선택해서 드래그앤드롭합니다. 그전에 압축파일 확장자를 먼저 선택해주구요. 파일을 떨구면 파일명을 직접 만들면 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되실 거예요.

 

Keka(맥용 압축프로그램 케카)사용방법 ; 스토리블럭

케카를 기본 압축프로그램으로 하는 방법은 윈도우에서 기본 프로그램 선택하듯 정하면 되니까 따로 설명은 안하겠습니다. 저는 기본 압축프로그램으로 설정하진 않았어요.

 

맥용 압축프로그램인 케카(keka)를 살펴봤습니다.

맥에서 압축한 파일이 윈도우에서 열때 한글명이 깨진다거나 파일이 제대로 안열린다거나 하는 경우는 케카를 이용해보세요.

그동안에 있던 문제가 사라집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