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화상회의) PPT/화면 공유하기

ZOOM(줌) 화상회의로 수업, 화상미팅 시 참가자와 PPT나 웹사이트 공유 방법

ZOOM에서는 파일을 전달해서 고유하지 않고 내 화면을 상대방과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다중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엔 모니터 1번, 2번을 선택할 수도 있고 미리 띄워놓은 크롬이나 익스플로러 같은 브라우저를 선택해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순서는 달라도 되는데 먼저 상대방과 공유할 파일을 실행시켜두면 좀 더 수월합니다. 나중에 파일을 띄우고 공유해도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은 PPT 를 만들어두었다면 먼저 파워포인트를 실행해 놓고 파일을 열어둡니다.

 

그리고 줌을 실행시키고 화상회의로 들어가서 회의에 모두 참가하고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줌(ZOOM)화상회의 PPT공유하기 : 스토리블럭

줌 회의에서 "화면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ZOOM화상회의 PPT공유하기 : 스토리블럭

화면고유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공유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ZOOM화상회의 PPT공유하기 : 스토리블럭

저는 노트북에서 모니터를 연결해 사용하고 있어서 화면이 Desktop1, Desktop2가 있고 미리 띄워놓은 Microsoft PowerPoint _ 프레젠테이션1 이란 파일도 보입니다. Desktop2화 PPT 가 같은 이유는 제가 Desktop2에 PPT를 띄워 놓았기 때문인데요. 모니터를 1개만 쓰시는 경우엔 Desktop2는 보이지 않을 거예요. PPT 뿐만 아니라 화이트 보드기능으로 서로 화면에 같이 글을 쓰거나 도표를 그리면서 회의도 가능하죠.

 

ZOOM화상회의 PPT공유하기 : 스토리블럭

저는 마이크로 소프트 파워포인트를 선택하고 더블클릭했습니다. 그럼 줌(ZOOM)회의에 참가하고 있는 상대방 화면에 선택한 PPT가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화면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상대방과 공유하게 됩니다. 공유하게 되면 공유된 상단에 언제든 공유를 중지할 수 있도록 "공유중지"버튼이 나타납니다. 

 

 

 

 

ZOOM에서 PPT 등 화면 공유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너무 쉽죠?

요즘 온라인 강의, 재택근무, 온라인수업 등 인터넷을 통한 화상 미팅이 많아지면서 ZOOM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한 비디오 회의가 많아지고 있다고 해요. 대부분 프로그램들이 비슷비슷한 방법을 이용하고 있으니 활용해보셔도 좋겠습니다.

 

https://creavart.tistory.com/50

 

ZOOM(온라인화상회의)이 대세.

온라인화상회의 대세로 떠오른 ZOOM(줌) ZOOM 온라인 화상 회의 솔루션은 지금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되는 앱 중 하나입니다. 올해 초에 비해 지금은 하루에 40배 이상 사용량이 급증했다고 하죠. 코로..

creavart.tistory.com

 

줌에서 파일 전송 방법

 

줌에서 상대방에게 파일을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학생들이나 회의 참석자에게 자료를 보내줘야할 수도 있을텐데요. 파일 전송은 채팅창에서 가능합니다. 화면 공유 버튼 옆에 채팅을 누르면 텍스트 메시지를 전송하는 채팅창이 나타납니다.

채팅창 텍스트 입력란 우측에 보면 '파일'이란 작은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면 내컴퓨터, 드랍박스(Dropbox), 구글드라이브(Google Drive) 등에서 보내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여 파일을 전송합니다.

 

 

파일 전송이 활성화 되지 않으면 줌 홈페이지에 로그인해서 활성화 해줘야 합니다. 또한 전송하는 파일 종류를 제한하거나 더 늘리고자 하는 경우도 줌 홈페이지에 로그인 해서 추가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요.

줌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고 내 계정으로 들어가면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누르고 우측 화면에 회의중(기본) - 영문으로 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Settings > In Meeing(Basic) - 에서 아래로 내려가보면 파일 전송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가능합니다.

제 맥에서는 전송하는 파일 종류를 설정하는 부분까지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윈도우 사용자가 아니어서 그럴 수도 있으니 추가 설정이 가능하신 분들은 전송파일 종류를 직접 관리하시면 됩니다.(확장자 종류로 관리)

 

줌에서 설정하기 : 스토리블럭

* 줌은 초대 받은 사람은 회원 가입 없이도 쓸 수 있어요!(많은 화상 회의 프로그램들이 그렇습니다) 그래서 보안이 더더욱 중요해요!

 

이상 줌 화면 공유와 파일 공유를 알아봤습니다.

 

*4월 22일 업데이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