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스택4 다운로드하고 모바일게임 테스트 해보기

PC에서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을 하는 여러가지 에뮬레이터들이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것은 예전부터 가끔 사용했던 블루스택(Blue Stack)입니다. 블루스택 최신은 Blue Stack 4입니다. 

꽤 오래전에 사용해보고 블루스택 4를 새로 설치해서 사용하는데, 정말 많이 좋아졌네요. 노트북(맥북)이 오래되어서 노트북 성능은 떨어졌지만 블루스택이 좋아져서인지 안드로이드 앱들이 꽤 잘 돌아갑니다.

 

블루스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BlueStacks(블루스택) 홈페이지 / 블루스택 다운로드 : 스토리블럭

블루스택 홈페이지 & 블루스택4 다운로드

 

블루스택 앱플레이어 - 최고의 PC로 즐기는 모바일 게임

가장 무서운 좀비는 누구?! 공포의 숨바꼭질.. 비명 주의, 좀비고 공포감염2 [좀비고등학교 : 모바일 게임] Zombie High school 도로시 도로시Games 355K

www.bluestacks.com

블루스택 홈페이지 메인에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이 광고를 하고 있네요.(정말 가장 인기 있는 것인지, 그만큼 자본의 힘인지...)
케페우스M은 나혼자산다의 메인 MC세분이 광고를 하고 있는 게임인데, 게임자체는 약간 논란이 좀 있더라구요.
블루스택을 설치하고 테스트를 해보려고 했는데, 논란이 있는 게임으로 테스트를 해보기 좀 그래서  AFK아레나와 라이즈 오브 킹덤즈를 설치해봤습니다.

 

 

블루스택 게임 테스트 1 : AFK 아레나

AFK 아레나는 제 노트북 성능탓인지 블루스택의 설정을 조정해봐도 아래 화면에서 로딩후 자꾸만 튕기더라구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별도 그래픽카드가 있고 성능이 괜찮은 분들은 문제 없을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설정한 블루스택의 디스플레이, 게임 설정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280*720으로 했습니다. 더 고해상도로 했다가는 블루스택 로딩도 버거워할 것 같아서요. DPI 240으로 했는데, 듀얼모니터로 24인치를 메인으로 쓰고 있어서 그런지 큰 의미는 없네요.

블루스택 화면설정 / 스토리블럭

게임은 맥에 가장 적합하다는 것을 체크하고 hd720p로 했지만 AFK 아레나는 여전히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블루스택 게임설정 / 스토리블럭

 

블루스택 게임 테스트 2 : 라이즈오브킹덤즈

그래서 다음으로 라이즈오브킹덤즈를 테스트로 해봤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같은 것도 해보고 싶었는데 제가 워낙 게임을 잘 못하고 블루스택 테스트만 돌려볼 거라 라이즈오브킹덤즈를 선택했습니다.

 

블루스택 라이즈오브킹덤 테스트

영상에서 사운드가 안나오는 것은 제가 캡처한 장치가 문제가 있어서 그렇고, 실제로는 게임과 사운드 모두 잘 나옵니다.

사운드가 없이 캡처만 했더니 밋밋해서 영상에 다른 사운드를 첨부했으니 양해부탁드려요.

 

블루스택(BlueStacks) 게임테스트 영상(라이즈오브킹덤)

블루스택 게임실행테스트 (라이즈오브킹덤) / 스토리블럭

 

보시는 것처럼 블루스택에서 게임영상과 함께 동작도 원활합니다.
그래픽 사양이나 어떤 특별한 고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 아니면 고사양 그래픽을 가진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이 아니어도 어느정도의 안드로이드 앱이나 게임을 실행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좀비고

좀비고도 블루스택(bluestack)에서 잘 되는지 물어보셔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좀비고 때문인지 다른 앱 때문인지 모르지만 한번 블루스택 자체가 다운된 적은 있는데요.

그 후엔 문제 없이 잘 진행됐습니다. 좀비고는 호러게임이라고 하지만 예전 싸이월드 스타일의 아바타 같은 캐릭터들이 나오는 2D게임이네요. 게임이 꽤 인기 있는 것 같은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좀비고 로비 : 블루스택에서 플레이 / 스토리블럭
좀비고 광장 / 블루스택 / 스토리블럭

 

좀비고 블루스택 플레이 테스트

 

앱도 하나 실행해봤습니다.
실시간 증권, 원자재 선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investing  을 설치해봤는데요, 
게임도 잘 돌아가니 이정도는 전혀 문제가 없네요.
근데 언제 이렇게  국제 원유 WTI가 많이 올랐죠? 브렌트 유도 곧 30달러에 다다르겠는데요?

 

 

블루스택에서 실행한 실시간 증권, 선물, 원자재 가격 확인 Investing / 스토리블럭

 

 

마치며,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앱을 테스트할 때 블루스택을 이용해서 테스트 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2048 게임앱을 expo로 테스트까지만 해보고 정식으로 앱을 만들어보지 못했는데요. 조만간 앱을 만들면 블루스택에서 테스트를 해보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블루스택 다운로드, 설치, 게임테스트, 앱테스트까지 해봤습니다.
혹시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안드로이드 앱이나 게임을 PC에서 사용하셔야할 경우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