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요금제 비교 / KT 5G 요금제 종류

KT의 5G 요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번엔 LG 유플러스와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해봤는데요. 알뜰폰이 요금제가 일반적으로는 훨씬 저렴하지만 통신사의 원활한 고객서비스와 각종 제휴, 결합할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인터넷에서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인 다이렉트 요금제를 사용하면 유플러스의 요금제가 알뜰폰에 비해서 터무니없이 비싸지만은 않았습니다.

 

LG 유플러스 5G 요금제 VS 알뜰폰 5G 요금제 비교

 

LG 유플러스 5G 요금제 VS 알뜰폰 5G 요금제 비교

알뜰폰의 최대 장점은 요금이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근데 얼마나 저렴한지 비교하기가 쉽지 않아서 정리를 해봤습니다. 5G요금제도 다양해서 통신사별로 알뜰폰 요금제와 비교해서 알뜰폰이 얼

creavart.tistory.com

 

이에 비해 KT의 요금제는 어떨까요? 초기에 5G 요금제가 나왔을 당시는 KT의 요금제가 가장 비쌌지만 현재는 데이터무제한을 기준으로 시작금액이 8만원 부터로 유플러스의 5G 프리미어 에센셜 85000원 요금제보다 5천원 저렴하게 시작합니다.

 

 

KT 5G 요금제 비교

 

반응형

 

LG유플러스에 비해서 최고가가 싼 것처럼 보이는 KT의 5G 요금제인데요. 좀 더 자세히 보면 그건 아닙니다.

위의 요금제에서 제일 비싼 요금제가 슈퍼플랜 초이스인데요. 슈퍼플렌초이스는 기본 9만원 부터 시작한다는 거예요 슈퍼플랜 베이직, 스페셜 프리미엄 초이스 등 3가지가 있습니다.

 

 

슈퍼플랜 프리미엄 초이스는 월 정액 13만원, 슈퍼플랜 스페셜 초이스는 11만원이며 베이직 초이스가 9만원입니다. 물론 유플러스의 프리미어 레귤러와 비교하면 5천원 저렴한 가격이긴 합니다.

 

유플러스 무제한 요금제 비교

 

 

KT 요금제에 대해서 더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https://product.kt.com/wDic/index.do?CateCode=6002 

 

요금제 | KT

요금제 나의 모바일 스타일에 꼭 맞는 요금상품을 찾아보세요!

product.kt.com

 

KT의 일반 5G 요금제

 

집에서는 대부분 와이파이를 이용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이용자는 데이터 무제한까지는 필요가 없습니다. 이동중에 이용하거나 밖에서 자주 유튜브 영상을 즐기는 사용자도 60GB정도면 많이 쓰는 편이라고 하거든요. 그러므로 KT 5G요금제 중에서는 심플 요금제가 110GB까지는 속도 제한이 없기 때문에 5G를 즐기기엔 충분한 요금제로 추천할만 합니다. 또, 일반적으로 LTE에서 5G 로 넘어가면서 밖에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 경우라면 5G 슬림도 나쁘지 않습니다. 

 

 

KT의 심플과 슬림 요금제는 유플러스의 스탠다드, 5G 라이트 플러스, 5G 슬림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유플러스 스탠다드와 라이트 플러스에 비해서는 KT 의 심플과 슬림이 좀 더 저렴하거나 비슷한 수준이며 데이터는 조금 더 많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KT 5G 다이렉트 요금제

KT도 5G 다이렉트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만7천원 요금제, 5만5천원 요금제, 67천원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완전 무제한은 6만7천원 요금제고 55요금제는 데이터 200GB까지 무제한에 이후는 5Mbps로 속도제한이 됩니다. 37요금제는 10GB까지 무제한이고 이후는 1Mbps 속도 제한이 있습니다. 

 

 

아래는 유플러스의 5G 다이렉트 요금제들인데요. 무제한 요금제는 유플러스가 6만5천원으로 2천원 저렴하고 55요금제와 비교할 수 있는 51요금제가 있고 마지막으로 37요금제와 비교할 수 있는 37.5 요금제가 있습니다. 37요금제는 KT쪽이 5천원 저렴하고 나머지는 유플러스가 조금 더 저렴합니다.

 

마치며,

KT의 5G 요금제를 살펴봤는데요. 각각의 요금제마다 결합할인과 서비스 선택을 하면 좀 더 복잡해지지만 기본적으로 많이 쓰는 요금제를 비교해보면 요금제 구간에 따라서는 기존의 LTE에 비해 속도는 더 빠르면서 크게 비싸지 않은 요금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결합할인에 따라서 LTE를 사용할 때보다도 더 저렴할 수도 있겠구요. 하지만 가족 모두가 5G 로 넘어가는 것이 아닌 경우엔 결합할인 때 비용상승이 생길 수 있으니 잘 비교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만 통신사들이 점차 LTE 속도를 하향조정하고 5G속도를 상향조정하고 있으며 향후 5G 중심으로 서비스들이 늘어날 것을 감안하면 앞으로 5G 로 넘어가야할 수 밖에 없을 것 같긴해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