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판매자센터 판매자(셀러스) 입점 / 가입하는 방법

쿠팡 판매자센터(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하는 방법은 정말 쉽습니다. 저도 쿠팡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온라인 셀러입니다. 다른 일이 있어서 전업으로 하고 있진 않아요. 최근 몇년동안 정말 많은 분들이 온라인 사업을 하고 계시고 그중에서 쿠팡은 빼놓을 수 없는 탑클라스의 마켓이기 때문에 쿠팡에 입점해서 판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쿠팡 판매자센터에서 판매자로 가입(입점) 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예전엔 쿠팡 판매자를 쿠팡셀러스라고 했던 거 같아요. 아마도 쿠팡파트너스와 구분하기 위해 쿠팡 셀러스라고 했던 것 같은데,  지금은 국내 판매자를 셀러스라는 이름으론 안부르고 그대로 판매자라고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쿠팡 판매자센터 판매자 입점하는 방법

 

쿠팡은 판매자센터가 2가지입니다. 하나는 판매자로 가입하기 전과 여러가지 판매자를 위한 교육자료가 있는 곳과 가입하고나서 상품을 등록, 관리를 하고 판매관리를 할 수 있는 곳 이렇게 2가지입니다. 판매자로 등록을 하기 위한 곳은 아래의 주소에서  가능합니다.

 

https://marketplace.coupangcorp.com/

 

쿠팡 마켓플레이스

마켓플레이스와 제트배송, 로켓배송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마켓플레이스 판매자가 직접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 배송하는 오픈마켓입니다. 오픈마켓, 아이템마켓으로도 불립니다. 가격, 배송

marketplace.coupangcorp.com

 

 

판매자로 가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입점신청은 간단히 아이디 패스워드, 이름, 이메일 휴대폰 번호로 가입하고 판매자 계정을 바로 생성할 수 있어요.

 

 

쿠팡 판매자센터 가입하기

여기에 필수 및 선택정도 동의 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바로 상품도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등록하지 않으면 오히려 상품을 등록하라는 메일이 계속 올 정도로 적극적(?)입니다. 가입이 완료되면 비로소 판매관리를 할 수 있는 판매자 센터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쿠팡 판매자가 이용하는 판매자센터를 wing(윙)이라고 부릅니다. 쿠팡 윙이라고 하죠. 

 

 

Sign in to seller

한국어 English 中文简体

xauth.coupang.com

접속하면 사업자 등록증을 내지 않아도 위와 같이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를 시작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상품을 먼저 등록을 하는 것은 상관 없지만 아무래도 판매를 하려면 사업자인증을 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화면에서 보면 우측 상단에 사업자 인증하기가 있는데요. 들어가보면 사업자등록번호와 대표자정보, 사업장 상호, 주소 그리고 통신판매업신고번호도 필요합니다. 그러니 쿠팡에서 판매를 시작하기 전에 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업신고는 해 놓고 판매자센터에서 가입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쿠팡판매자센터에서 가입하고 입점하는 방법을 공유드렸는데요. 쿠팡 판매자가 되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판매를 시작하려면 사업자등록증과 통신판매업신고가 되어 있어야 가능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가지 모두 준비된 후에 가입하고 일사천리로 진행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음 번에는 쿠팡에서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