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 4K 화질 만큼 압도적 가격 장점 / 그밖에 장단점

디즈니 플러스를 결제했습니다. 그동안 빼먹었던 마블 시리즈들을 몰아보고 싶어서인데요. 또하나 디즈니 플러스로 누려 보고 싶은 것은 압도적이라는 4K 화질. 모든 기기(디바이스)에서 4K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 모든 기기에서 4k를 지원해도 의미없죠 - 큰 화면의 TV에서 고화질로 마블영화 시리즈를 모두 보는 것만으로 충분한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는 것 같아요. 넷플릭스의 컨텐츠양과 비교하면 디즈니 플러스의 점유율만큼이나 아직은 부족하지만 금액적으로 나름 가치는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를 짧게 리뷰해봅니다.

 

 

디즈니플러스의 장점과 단점

 

디즈니 플러스의 장점은 현재로서는 가격을 꼽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월 9900원, 12개월 99000원입니다. 이 가격으로 최대 4대의 기기에서 동시에 스트리밍이 가능합니다. 넷플릭스와 비교를 안할 수가 없는데, 넷플릭스는 베이식, 스탠다드, 프리미엄으로 가격이 나눠져 있고, 4K이상의 화질을 즐기려면 17000원 프리미엄을 선택해야합니다. 9500원 베이직은 화질이 480p라서, 작은 크기의 휴대용 디바이스에서나 적당한 화질입니다. 반면에 디즈니 플러스는 9900원에 4명이 동시에 4K화질로 즐길 수 있으니 디즈니가 현재의 점유율을 만회해보려고 애쓰고 있는게 보이죠. 

 

 

그 밖에 더빙이 잘 되어 있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하는데 잘 모르겠구요. 좀 나아졌는지 모르겠는데 자막이 너무 커서 화면을 가리는 것은 최악인 것 같아요. 

 

 

4K 화질은 어떻게 확인할까?

디즈니플러스를 4K로 즐길 수 있는 기기는 제한적입니다.

그나마 4K인지 화질을 확인하려면 어디서 봐야하는지 쉽게 찾기 어려운데요. 프로필을 누르면 앱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는 도중엔 안보이니까 앱에선 첫화면에서 하단에 내 프로필을 누르면 앱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앱설정 > 영상화질 메뉴를 누르면 기본, 중간, 최상 중에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애플tv와 UHD TV, 안드로이드 셋탑을 이용하는 경우는 4K로 가능한데 이들은 대부분 큰 화면의 TV를 위한 것이고 기기에서 4K를 지원해야만 가능하죠. 그리고 PC나 맥과 같은 컴퓨터에서는 브라우저에서 플레이하는 것이기 때문에 HD화질로 재생이 된다고 합니다. 풀HD가 1080이니까 그보다 아래라는 뜻입니다. 휴대기기에선 1080P까지 지원하고 음질은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합니다.

 

참 TV인 경우엔 모바일 기기와는 좀 다른 형식으로 메뉴가 나올 수 있습니다. 다른 분들 후기를 보니 자동/중간/데이터절약이라고 나오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마치며,

디즈니 플러스에서 장점으로 꼽는 4K가 우리나라에서 모든 컨텐츠가 지원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디즈니 플러스의 장점은 마블과 디즈니, 픽사의 작품들인 거 같아요. 이제 겨우 조금씩 늘어가고 있는 한국의 오리지널컨텐츠들 중에서는 너와나의 경찰수업이 나름 인기가 있는 것 같은데요. 워낙 컨텐츠가 많지 않고 이제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중이라 더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 우선 저는 마블 영화들이나 열심히 보려고 합니다. 오리지널 컨텐츠는 차츰 시간이 되면 감상하고 리뷰 남기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