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네스 알파 후기 피곤할 때 그냥 이거 드세요.(효능은?)

가네스 알파라고 약국에서 파는 피로 회복제가 있어요. 가격은 2000원 정도.  다른 건 모르겠고 박카스든 커피든 카페인 들어 있는 음료들 마셔도 도무지 피곤함이 가시지 않을 때, 놀랍게도 이거 한병 마시면 갑자기 피곤함이 사라지기 시작하는 놀라운 경험. 너무 자주 마시면 이것도 인이 박혀서 효과가 없을지 모르겠지만요. 대체 가네스라는 이 음료는 왜 효과가 있는지 무슨 효능이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가네스 알파

첨에 이름이 기네스인가 기넥신인 줄 알았어요. 약국에서 피로할 때 먹는거라고 말씀드리니까 "가네스 알파요~" 하시더라구요.

 

가네스알파
당신이 힘들고 지칠 때  가네스알파 / 스토리블럭

광동제약에서 나왔고 100ml입니다. 박카스 용량이 100ml예요. 특징적인 것이 L-아르지닌 2000mg이라고 써 있네요. 이게 아마도 지치고 힘들 때 즉 피로할 때 도움을 주는 물질인가 봅니다. 다른 분들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제가 이걸 이번에 세번째 마시는데 정말 놀랍게도 피로한 것이 느껴질 정도로 빠르게 회복됩니다. 커피는 약간의 각성이 있고 카페인 음료는 그보다 더 빠른 각성이 나타나지만 피로감이 사라지는 것은 아닌데, 이건 신기하게도 피로감이 대폭 감소되는 느낌이고 지속되는 특징이 있어요. (무슨 약장수 같지만 제 기준에선 너무 감사한 음료)

술을 드시는 분들은 숙취해소에도 가네스알파가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숙취해소에 헤포스라는 것도 있던데 그것과 효과가 비슷하다고 합니다. 저는 술을 마시지 않아서 잘 모르겠고요. 어쨌든 피로회복엔 탁월한 능력이 있습니다. 

이 음료에 뭐가 들어 있어서 그런 것인지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병에 써 있는 글씨가 작아가지고 잘 안보여서 한참 봤는데, 대충 정제수, 기타과당, 설탕, L-아르지닌, 구연산, 올리고당, 타우린, 농축사과과즙, 벌꿀, 서클로덱스트린시럽, 자일리톨, 비타민 B12, 비타민B6 등입니다. 비타민 B12 같은 것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인데 이것은 다른 멀티비타민에도 들어있는 거라 빠른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 같지는 않구요. 병 전면에 써 있는 L-아르지닌의 효과인 것 같아요.

 

L-아르지닌

아르지닌(L-Arginine)은 아르기닌이라고도 하는데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중의 하나로 체내의 암모니아를 요소로 변환 시킬때 필수 요소라고 합니다. 암모니아는 단백질 대사시 발생하는데 이게 유독물질이라 몸에 쌓이지 않도록 간에서 변환작용을 해준다네요. 그 때 필요한 물질이라는 것인데요. 상피세포, 뇌세포를 만들 때도 쓰이고 일산화질소를 만들 때도 쓰인답니다. 일산화질소가 어디에 쓰이냐면 혈관확장 작용이 있어서 협심증, 고혈압 증상을 치료하는데 필요하다네요.

L-아르지닌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필요하다고 해요. 그중에서도 특히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이 있는 환자에게도 도움이 되는데 의사와 상의해서 복용을 해야한다고 하구요. 앞서 말씀드린 고혈압 환자, 비만이 있는 분, 면역력이 약한 분, 근력이 떨어지고 근육이 부족한 사람(저인가봅니다), 노화방지, 술을 자주드시는 경우, 지방간이 있는 분에게 특히 좋다고 하네요. 검색해보니까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으로 몸에 이롭다고 하고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고 하는데요. 특히 헬스 같은 고강도 근력운동을 할 때 좋고, 체지방감소, 골밀도를 높여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남성에게 좋다는 글도 보이는데 혈관을 확장시켜서 원활한 발기작용이 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비아그라처럼 즉각적 효과가 없는 대신 부작용이 없다고해요. 그 밖에 노화방지와 질환 예방이나 상처를 치유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성에게도 도움이되는데요 성적 만족도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류 촉진 시키는 작용 때문에 남성, 여성에게 유사한 작용인 것 같아요.

이렇게 좋아도 단점이 있어서 하루 권장 섭취량이 1000-3000mg까지라고 하구요. 최대 5000mg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저혈압환자나 간기능이 좋지 않으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주치의 상의후 복용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 과잉섭취를 하면 다른 것과 균형이 깨져서 구내염을 일으키고 과다 섭취하는 경우에 설사나 저혈압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메스꺼움 같은 증상도 생길 수 있다고 하구요.

 

L-아르지닌은 식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는데요. 각종 견과류 예를 들어 호두, 땅콩, 브라질너트, 아몬드, 해바라기씨, 호박씨 등에도 들어 있고, 치즈, 요거트, 돼지고기, 닭고기, 계란 같은 동물성 식품, 병아리콩, 대두, 렌틸 콩 등에도 들어 있다고 합니다. 종합견과류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네스는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게 좀 더 저렴하겠네요. 쿠팡에 보니까 가네스 알파 20병에 19240원입니다. 배송비를 합쳐서 개당 1000원 정도니까 훨씬 저렴하게 구매가 할 것같아요. 아래 쿠팡 링크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마치며,

피로할 때 마시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 제 경우는 정말 감사할 정도로 - 가네스 알파를 소개해드렸는데요. 2000ml나 함유되어 있는 L-아르기닌 때문인 것은 틀림 없는데 왜 빠른 효과가 있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네요.고용량을 한번에 액체상태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일까 추측해봅니다. 어쨌든 마시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셔야하는 경우가 아니고 피로하고 힘드신 분이 저처럼 효과를 보시면 좋겠네요.

아래 쿠팡파트너스 관련 문구를 추가했지만 제 글은 순수하게 제 경험담을 쓴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고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