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선택은? 갤럭시 z 플립, 갤럭시 S20, 갤럭시 노트 10

요즘 처럼 삼성의 모바일이 핫한 시절이 있었을까요?

아이폰이 등장하고 안드로이드기반의 비슷비슷한 스펙으로 나오는 휴대폰 제품들 사이에서 삼성은 뭔가 애매한 프리미엄 제품이었던 것 같은데요.

 

하지만 최근 S20 아니... 노트10이 나오고, S20, Z플립이 나오면서 삼성은 어느 때보다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것으로 느껴집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갤럭시 Z플립은 앞서 선보인 갤럭시 폴드에 비해서도 감성적으로도 대단히 세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 이미지 출처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 톰브라운 에디션편 영상 : 유튜브 삼성전자 공식 채널

 

삼성은 자신들의 기술 자랑을 좀 더 해도 좋을 것 같아요. 애플은 제품 폼 펙터를 변경하거나 새로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술을 적용할 때마다 대단히 선전을 하는데, 삼성도 좀 더 멋스럽게 자랑을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은 아이폰 사용자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폰을 5년 이상 쓰고 있어요. 물건을 잘 안바꾸기도 하고 아직 그냥 버틸만 해서 그대로 사용하고 있지만 이제 앞으로 폰을 바꾸게 되면 삼성 제품으로 갈아탈 생각입니다. 그리고 그중에서도 z플립과 S20사이에서 고민을 할 것 같아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보니 이런 고민을 알고 있다는 듯 스펙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해놨네요.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갤럭시 S20, 갤럭시 노트 10 비교 : 삼성전자 홈페이지

화면크기가 얼마나 차이나는지 이렇게 봐선 모르겠는데 아래 스펙을 보니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갤럭시 S20, 갤럭시 노트 10 비교 : 삼성전자 홈페이지

화면을 펼쳤을 때 갤럭시 Z 플립이 제일 큽니다. 다만 해상도는 많이 적은 편이네요. 갤럭시 S20이 화면 크기에 비해서 해상도는 제일 높은 QHD+(3200*1440)입니다. 다만 뷰포트 즉 모바일 브라우저나 네이버 앱 같은 것으로 웹서핑을 할 때는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무게는 아무래도 접는 기술 때문에 힌지나 여러 강성 부품이 추가된 갤럭시 Z플립이 제일 무겁네요. 하지만 겨우 20g 차이.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갤럭시 S20, 갤럭시 노트 10 카메라 비교 : 삼성전자 홈페이지

카메라는 전면은 10MP로 모두 동일하고, 광각도 12MP로 동일. 다만 z플립은 망원이 없습니다. S20이 망원 64로 발군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갤럭시 S20, 갤럭시 노트 10 비교 / 보안, 기능 : 삼성전자 홈페이지

보안은 지문인식, 얼굴인식으로 동일(단 플립은 측면, S20과 노트10은 디스플레이). 저는 온스크린 지문인식은 별로 필요 없어서 이부분에선 Z플립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갤럭시 S20, 갤럭시 노트 10 비교 / 배터리, 메모리 : 삼성전자 홈페이지

CPU는 모두 동일한 것인가요? 이부분은 제가 정보가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요즘 출시되는 프리미엄급 폰들은 모두 사실 거의 최상급의 성능들이라 게임이나 코어한 성능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큰 차이를 모르겠구요. 메모리는 Z플립이 8G로 조금 아쉽지만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낮아서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S20은 외장슬롯을 지원하는군요. 

 

갤럭시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 삼성전자 홈페이지

갤럭시 Z 플립을 알아봤는데요, 사진은 갤럭시 z플립 톰브라운 에디션. 수트와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순식간에 매진되었다고 들었는데요, 개인적으론 실제로 보면 어떤지 모르겠지만 너무 앤틱하고 클래식한 감성이라 늘 캐주얼한 복장의 저로서는 블랙 컬러가 훨씬 맘에 듭니다.

 

갤럭시 Z플립 여러분은 이번 갤럭시 시리즈 중에서 어떤 것을 맘에 두고 계신가요?

저는 선물을 한다면 Z플립을, 하지만 선물 받는 분이 카메라를 중시한다면 S20을 드리겠습니다.

만약 저를 위해서라면,

S20을 선택하겠습니다.

 

아직은 안접혀도 더 좋은 카메라성능이 탐나네요.

 

요즘 코로나19로 기업들도 많이 힘들텐데, 삼성전자 흥하시고 연관된 기업들 모두 힘내시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