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AA 건전지 NEO 성능 비교 가성비..그냥 쭉 이거 써야겠다.

다이소에서 AA 알카라인 건전지(AA건전지는 배터리라고 안부르고 건전지라고 부르게 되네요. 저만 그런가요.)를 샀습니다. 저는 오래된 1세대 매직마우스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건 AA배터리 2개가 들어갑니다. 근데 요즘 요상하게 배터리가 빨리 닳는 것 같아요. 너무 마우스질을 많이 하는 걸까요. 첨엔 이마트에서 노브랜드를 사려고 했는데 없더라구요. 벡셀, 에너자이저, 듀라셀 같은 것만 있어서 패스. 가격이 너무 비싸서요. 가격대비 절대 그정도 성능은 아니라는 생각이거든요. 그래서 저렴한 건전지를 알아보다가 다이소에 갔습니다.

 

다이소 건전지 (AA) NEO / 스토리블럭

 

다이소 AA 건전지 NEO(네오)

다이소 AA 건전지는 가격이 3000원이에요.

직전까지 저는 롯데마트 ONLY PRICE 라는 알카라인 건전지를 썼거든요. 20개들이 4000원인가 그렇습니다. 가격이 지역마다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이것도 에너자이저나 듀라셀에 비하면 많이 저렴합니다. 듀라셀, 에너자이저는 16개짜리가 11500원~12500원 정도되거든요. 온라인 오픈마켓에선 조금 더 저렴할 수도 있습니다. 롯데마트 온리프라이스에 비해서도 거의 3배가까운 가격이잖아요. 근데 다이소 건전지는 3000원 거의 4배나 가격이 저렴합니다. 그리고 혹시나 싶어서 구매하기 전에 검색을 해봤어요.

 

소비자보호원 건전지 성능비교

소비자보호원에서 2018년 건전지 - AA와 AAA 사이즈 - 성능비교를 했더라구요.

비교한 제품은 아래 10가지인데요. 참고로 벡셀은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으로 두가지 제품이 있습니다.

듀라셀(디럭스) 듀라셀(울트라) 로케트 벡셀(프리미엄) 벡셀(프리미엄)
에너자이저(맥스) 에너자이저(어드밴스) 다이소 NEO 노브랜드  ONLY Price

소비자보호원에서 비교당시의 가격이 일부제품은 제가 마트에서 확인한 것보다 저렴하기도 하고 일부는 동일하기도 했습니다. 노브랜드는 4380원이라고 나오네요. 롯데마트 제품과 비슷한 가격. 노브랜드도 20개입 제품입니다.

다이소, 이마트, 롯데마트 제품만 20개고 나머지는 12-16개정도 되는 제품들입니다. 벡셀제품이 제가 확인한 것으론 7000원 중반대였구요. 듀라셀, 에너자이저는 그보다 가격이 높았습니다.

 

소비자보호원의 성능비교에 따르면 AA사이즈는 최대 1.2배 성능차이가 날 수 있고 AAA 형은 최대 1.1배 성능차이가 나는 정도로 성능차이가 크지 않았다고 합니다. 

 

아래는 소비자보호원이 공개한 성능비교 결과입니다.(소비자보호원 건전지 성능비교 자세히보기)
아래내용을 보시면 네오가 상대적으로 우수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거의 2배로 성능이 낮다고 해도 가격으로 따지면 그대로 더 싼 셈이거든요. 

 

다이소 건전지 (AA) NEO 가성비 우수 / 소비자보호원 / 스토리블럭
다이소 건전지 (AA) NEO 가성비 우수 / 소비자보호원 / 스토리블럭
다이소 건전지 (AA) NEO 가성비 우수 / 소비자보호원 / 스토리블럭

 

마치며,

다이소 건전지(AA) 네오(NEO)를 구매해봤습니다. 오늘이 6월 3일인데요. 제가 사용하는 매직마우스 1세대는 배터리를 2개씩 넣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늘 건전지를 바꿔 넣었으니 이제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 보고 배터리를 바꿔 넣는 날 내용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다른 건전지들은 날짜를 체크하지 않았지만 비슷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어요.

 

다이소 건전지 NEO와 매직마우스 1세대 - 배터리가 2개씩 들어가요.

AA 건전지 또는 AAA 건전지를 구매하셔야하는 경우, 브랜드에서 오는 안정성이 크게 중요하지 않으신 경우나 배터리가 장시간 저전력만 소모하는 성능이 필요하신 경우가 아니라면 다이소 네오 건전지도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앞으로 이것만 쓸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저는 다이소와 아무 상관 없는 사람이에요.)

 

 

6월 21일 업데이트

배터리를 지난 6월 3일에 교체하고 오늘 6월 21일에 잔량 6%남았다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제 마우스는 위에 사진에 보시는 매직마우스 1세대이고 블루투스로 연동되고 있습니다. 맥북은 배터리잔량과 함께 교체가 가까워지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6%정도면 오늘 하루종일은 사용가능할 것 같구요. 하루에 10시간 이상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으니 약 19일에서 20일 정도 사용하는 것 같네요(하루 10시간 AA 배터리 2개). 몇번 더 교체하면서 그 때마다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2~3번 더 교체해보면 평균 값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