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코어 라이프 Q30 잠깐 사용기(1)

알리에서 구매한 앤커의 사운드코어 라이프 Q30 헤드폰이 도착했습니다. 집에 와보니 제품 박스는 누가 버렸더라구요. ㅎㅎ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품 박스가 찌그러져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물어보니 그렇진 않았던 거 같습니다. 어쨌거나 보관케이스가 잘 되어 있다고 들어서 걱정하지는 않았습니다.

 

영상으로 볼 때 케이스가 꽤 커보였는데 생각보다 크지는 않네요. 아이폰 6 크기랑 비교한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케이스는 페브릭 소재이고 꽤 단단하게 느껴집니다. 케이스를 열어보면 안에는 사운드코어 라이프 Q30 헤드폰과 작은 파우치가 들어 있습니다. 중간에 스폰지 같은 것이 있는데 개봉전에 흠집이 나는 것을 막아주는 것인 거 같구요. 계속 같이 사용할 물건은 아닙니다.

 

 

 

 

조그만 파우치 안에는 USB C - c 충전케이블과 헤드폰과 기기를 유선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물론 헤드폰은 블루투스 제품입니다. 유선 연결을 지원하는 부분도 제가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중 하나예요. 언제든 블루투스 연결이 불가능하거나 편집을 하거나 할 때 유선 연결이 좋더라구요.

 

 

헤드폰을 꺼내봅니다. 헤드폰은 NFC 를 지원한다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저는 NFC를 지원하는 폰이 아니라서 필요는 없지만 나중에 혹시나 폰을 바꾸거나 하면 유용할 것같아요. 

 

 

각종 버튼들이 물리적으로 조작 가능하도록 되어 있어서 편해요. 그리고 사운드코어 Q30은 오버이어(귀를 완전히 덮는) 제품인데요. 착용해보니 귀를 충분히 덮고 착용감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제품의 마감이 유튜브에서 보니 썩 좋지 않아 보여서 그러려니 했는데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유튜브에서 보는 것보다 괜찮았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은 처음 꺼내서 살짝 눌린 부분 같은게 있는데 나중에 다 펴질 것 같아요. 귀를 덮는 스폰지(가죽) 재질도 아주 부드럽습니다. 전체적으로는 플라스틱 재질 부분이 조금 저가형 다운(?) 모습이지만 전반적으로는 만족스럽네요.

 

블루투스 연결은 빠르고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연결이 버벅 거리거나 애먹이지 않네요. 그리고 사운드코어 전용 앱을 지원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니까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가 떠서 바로 업데이트.

 

노이즈 캔슬링 모드에선 외부소음이 적당히 차단되는 정도 강하게 차단하지는 않습니다. 외부 소리가 들리는 트랜스페어런시 모드에서는 거실에 TV 소리가 잘 들립니다. 노이즈 캔슬링모드나 노멀 모드에선 거의 안들리는 정도였거든요. 

 

사운드코어 Q30 소리는?

지난번 제가 에어팟프로를 사자마자 당근마켓에 팔아버렸다는 말씀을 드렸는데요. 소리가 다소 답답했기 때문입니다. 정가가 30만원이 넘는 제품이죠. 알리에서 구매한 사운드 코어 Q30은 환율 감안해도 약 7만 8000원 정도입니다. 국내 정식 발매 가격이 99000원이고 지금 쿠팡에서 89000원에 예약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유튜브 리뷰어 말씀이었는데, 쿠팡에서 89000원에 판매하는 것은 찾아볼 수가 없네요. 지금은 앤커코리아에서 3월 중순에서 말에 배송하는 것으로 나오는 94000원 제품만 확인 가능한 것 같습니다.(정가 119000원)

어쨌든 제가 구매한 것은 애플 공홈이라면 에어팟 프로에 비해 거의 4배나 낮은 가격이고 온라인 스토어 기준으로해도 약 3배 낮은 가격입니다. 가격은 이렇게 차이가 나지만  저는 음질이 사운드코어 Q30이 더 낫네요.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그렇습니다. 몇일 더 써보고 추가 사용기를 올려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