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 5세대, M1칩 탑재로 PC와 모바일 기기 경계를 완전히 허물어버렸네요.

아이패드 5세대가 드디어 발표되었습니다. 루머와 큰 차이가 없지만 그래도 완전히 다른 부분이 있다면 M1성능과 같은 칩이 아니라 아예 M1칩을 넣어버렸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이제 OS만 IPAD OS일 뿐 맥북과 다르지 않은 제품이 되었네요. 이러다 조만간 MAC OS를 넣은 IPAD 제품이 나오지는 않을까요? 아이패드 프로 5세대를 살펴봅시다.

 

아이패드 5세대에 사실상 M1과 같은 성능의 칩을 탑재할 거라고 했을 때만 해도 사실 크게 와닿는게 없었습니다. 그동안엔 아이폰에 들어갔던 A14 X 칩이 들어갈 거라고 했던 거 같고 이건 사실 아무리 그래도 아이폰에 들어간 칩의 성능개선 버전이라는 인식이 있었거든요. 그래서 어차피 아이패드는 아이패드지..라는 생각이었죠. 근데 제 맥북 프로와 같은 M1칩을 달고 나오니까 이젠 생각이 달라집니다.

 

 

 

 

디자인도 이전 세대와 같고 성능도 큰 차이가 없을 거라 했지만 M1을 달고 나온 아이패드 프로는 웬지 모를 기대를 하게 되네요. 성능은 맥북프로로 검증이 된 셈이고요. 사실상 이번에 같이 발표된 아이맥하고 칩셋 성능만큼은 완전히 동일하다는 거니까요.

 

디스플레이 성능은 12인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에 있어서 만큼은 맥북프로보다 더 뛰어난 스펙이라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앞서 아이맥에서도 언급했던 것처럼 맥북 프로든 맥북이든 아직 이전 세대의 페이스아이디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지만 아이패드 프로의 전면카메라는 넘사벽의 성능에다가 스스로 알아서 센터 스테이지 기능을 통해 자동으로 중앙을 맞춰준다고 합니다. 움직이면서 화상으로 뭔가를 전달해야하는 일을 하는 경우에 상당히 유용한 기능일 듯해요. 

 

 

그리고 5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루머대로 썬더볼트 포트를 탑재했습니다.

 

이부분도 루머대로이지만 역시 제 기준으로 이번 세대 아이패드 프로의 매력포인트라 생각됩니다. 그 밖에 스펙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사전에 알려진대로 미니 LED 백라이트 디스플레이는 12.9인치형에만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소소한 부분이지만 전면에 반사방지 코팅이 되어 있다는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 5월 29일 현재 쿠팡에서 11인치형 아이패드 프로 5 를 사전예약 받고 있습니다. 5월  30일까지이고, 6월 15일 도착 보장이라고 하네요.

쿠팡에서 사전예약 구매 장점은 카드 10% 할인일텐데요, 해당되는 카드는 삼성카드 와우전용인 거 같아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Apple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M1칩

COUPANG

www.coupang.com

 

 

Apple 아이패드 프로 11형 3세대 M1칩

COUPANG

www.coupang.com

위에 링크가 2개인데요, 위쪽은 2TB 모델로 2,629,000원 아래 모델은 999,000원 128GB 모델입니다. 가성비는 128GB모델이죠.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마치며,

하지만 늘 그렇듯 가격에서는 좀 처럼 실드를 쳐주기 어려운 것이 애플 제품인데요. 그래도 11인치모델은 이전 세대에 비해서 엔트리모델의 경우는 약간 저렴해졌다는 것이 위안이랄까요? 하지만 이미 예상되었던 것처럼 12.9인치 모델은 미니 LED가 들어가면서 가격이 약 8만원 가량 이전 세대보다 높아졌습니다.

루머에선 이번에 애플펜슬 3세대가 같이 발표될 거라 했지만 이번엔 빠졌습니다. 어쨌든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발표되었고 루머와 대부분 비슷하지만 생각보다 더 뛰어난 성능일 것으로 보이는 M1칩 탑재를 한 제품으로 나왔네요. 정식으로 국내에 출시되면 가까운 리테일매장에라도 가서 한번 구경해봐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