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취소? 도쿄 올림픽 어떻게 될까요?

도쿄올림픽을 연기로 흘러 가는 것 같죠?

도교올림픽은 올해(2020년) 7월 24일 개최 예정이었는데요.

 

도쿄올림픽, 코로나 19로 취소-연기 갈림길 : 이미지 출처 pixabay

 

선수들의 보이콧 목소리도 들려오고, 2년이상 연기해서 동계올림픽, 하계 올림픽을 같이 열자는 의견도 나온다고 합니다.

IOC도 연기나 취소는 없다는 입장이었다가 이젠 연기로 방향을 잡아간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어요.

아직 몇개월 여유가 있으며 정상개최쪽으로 방향을 잡고 있다가 비판여론에 뭇매를 맞았습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브라질) 하계 올림픽을 개최했던 브라질 올림픽 위원회가 1년 연기를 공식 제안했다고 합니다.

미국 육상협회, 수영, 영국 육상협회 등 영향력 있는 종목의 각국 협회로부터 연기하라는 압박도 받고 있구요.

 

도쿄올림픽, 최소한 연기할 수 밖에 없을 것.

 

일본은 취소를 하면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입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 취소는 아예 생각할 수 있는 카드가 아니겠지요.

하지만 이미 홍보비며 준비하는데 들어간 엄청난 비용 때문에 연기도 일본은 쉽게 말할 수 없는 입장입니다.

 

여러가지 일정들도 쉽지는 않습니다.

숙박, 행사시설의 예약-관리, 선수들의 컨디션, 다른 행사와 겹치거나 다른 일정들도 줄줄이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그래서 2년 연기는 생각할 수도 생각하기도 싫겠죠. 이번 올림픽을 준비했던 선수들도 마찬가지일 겁니다. 1년연기든 45일 연기든 뭐든 현실적으로 변경되는 것을 감당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다고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떠안고 일본이 취소할리는 없겠죠.

 

도쿄올림픽 연기냐 취소냐. : 사진출처 unsplash

 

그러나

지금은 전세계가 영향을 받는 전염병이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7월, 8월에도 완전히 끝났을 것이라고 예측 예단할 수가 없는 것이죠. 아베는 코로나19를 이긴 증거가 될 것이라고, 각국의 지지를 얻었다고 했다지만 글쎄요.

그러니 힘들어도 고려할 것이 많아도 올림픽을 연기하는 쪽으로 무게가 실리는 것이겠지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