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옹호하던 구겐하임 투자 회장이 비트코인 폭락을 예견하는 이유는?

구겐하임 투자 회장 스콧 미너드는 비트코인이 40만 달러 가치가 있다고 주장했던 비트코인 옹호론자의 한 사람입니다. 그가 최근 비트코인이 1만달러까지 폭락할 것이라는 예상을  미국의 CNBC와 인터뷰에서 전했는데요. 현재 보다 70에서 80%까지 급락한다고 합니다. 왜 그는 비트코인의 폭락을 얘기하는 것일까요?

 

 

현재 비트코인을 구매해야할 이유가 없다 - 스콧 미너드

"투기꾼이 되고 싶으면 비트코인 사라, 지금 당장 비트코인을 구매해야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등 작년 12월에 비트코인이 40만달러 가치가 있다고 했던 스콧 미너드였습니다. 그는 현재 비트코인이 역사상 돌아보면 폭락 상태라고 하며 앞으로 최고가격 대비 30%수준까지 내려갈 것이라고 했는데요. 한편 월가의 전문가들 44%가 지금은 비트코인이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죠.

 

저는 전문가가 절대 아니지만 현재 비트코인의 하락을 부추기는 요인들은 많이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락업해제 역시 비트코인 하락요인으로 작용한다고 했습니다. 디지털커런시그룹이라는 회사는 코인데스크, 제네시스트레이딩, 그레이스케일이라는 회사를 갖고 있는데요. 그레이스케일에 많은 자금이 투자되어 있었는데 이것이 7월에 해제되면서 매도 가능한 상태가 된다고 하거든요. 그레이스케일은 꽤나 비트코인에서는 영향력이 있는 회사였습니다. 비트코인이 제도권에서 관심을 받도록 한 것도 이회사 덕분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레이스케일이 만들어놓은 분위기 덕분에 다른 경쟁사도 많아졌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제도권의 자금이 비트코인 ETF도 늘어났고, 코인베이스 상장 같은 다양한 방법들이 생긴 것이죠. 그래서 그레이스케일은 현재 투자자금 유입이 크게 줄어든 상태랍니다. 그래서 JP모건도 이 락업으로 인해 비크코인이 2만5천달러까지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의 락업해제는 그레이스케일에 대한 락업해제이지 비트코인 자체를 판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트레이드하는 세력들이 선물시장에서 비트코인 매도도 단기적으로 많이 나올 수 있고, 현물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코빗 피터의 모닝 커피 브레이크 참고)

 

마치며,

실제로 비트코인 하락 가격이 있을지는 정확히 알 수는 없습니다. 다만 단기적으로 하락이 가능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고 정말로 1만달러까지 추락할 것인지는 알 수 없죠. 오히려 지금이 매수 타이밍이라고 강하게 외치는 전문가들도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떨어져야 이익이 나는 사람이 있고 올라야 이익이 나는 사람이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상황에서 이익을 얻게 될 것 같습니다. 투자하시는 분들께서 어떤 포지션이신지 모르겠네요. 다들 저 보다는 틀림없이 전문가들이실 것이라 좋은 판단 내리시고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대해서 가치를 느끼지만 현재 비트코인 거래 시장에 대해서는 어떤 분석들에 대해 고개가 끄덕여지는 가치평가 상황은 아닌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