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 버추얼 인플루언서(가상 유명인)의 영향력 / 신한 라이프

신한 라이프의 광고 모델 로지가 멋지게 춤을 출 때 처음엔 그냥 유명 댄서인 줄 알았는데요. 금융회사 광고가 신선하다 정도로 생각했었죠. 그러다 로지가 실제 인물이 아니라 3D모델이라고 해서 놀라고 인스타그램에서 엄청난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라는데서 또한번 놀랐습니다.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 조합, 

 

 

https://youtu.be/y8v_UXdBQtw

 

신한 라이프 홈페이지

신한라이프 홈페이지

신한라이프는 신한생명과 오렌지 라이프가 합병한 회사입니다. 올해 5월 12일 합병 승인을 금융위원회로부터 받고(합병 기일 7월 1일) 신한라이프가 되었는데요. 자산 규모가 70조원으로 이계통 4위 업체가 되었습니다. (1위 삼성생명, 2위 한화생명, 3위 교보생명) 신한금융지주는 2019년에 오렌지라이프를 인수했습니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는 올해 1분기 당기순이익으로 각각 728억, 1077억을 기록했습니다. 2020년 동기 대비 83%, 81%의 고성장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신한라이프가 출범하며 생명보험업계도 적지않은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신한금융지주 주가는 38750원입니다.

 

신한라이프 이름을 알리는데 큰 활약 로지

사실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가 합병을 했는지 모르는 사람도 많을 거예요. 신한금융 관련 회사이겠거니 하는 정도로 천천히 알려졌을 것 같은데,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로지의 활약(?)으로 이름을 빨리 알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지는  MZ 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을 조합해 만들어진 가상인물이며 인스타그램 팔로워수가 현재 3만 7천에 달합니다. 활동도 해왔는데요. 한국의 첫번째 버추얼 인플루언서라고 본인을 소개하고 있네요. 인스타그램에 보니 sidus-x.com 이 보입니다. 

 

 

로지는 사이더스 스튜디오 엑스가 만든 가상인물.

사이더스X 홈페이지에는 로지를 제작한 컨셉 아이디어가 잘 나와 있습니다. 공간의 경계를 넘어 어떤 곳이든 갈 수 있고 시간의 한계를 허물어 어떤 순간에도 자유롭도록 한다고 되어 있는데요. 사이더스스튜디오엑스는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에스팀과 함께 패션, 라이프,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어가며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에 대해 체계적, 전문적인 매니지먼트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에스팀의 아이린과 함께 찍은 화보도 화제가 됐었습니다.

 

해외에선 이미 유명한 버추얼 인플루언서들.

버추얼 인플루언서는 국내 뿐 만 아니라 일본의 이마도 유명하고 릴 미쿠엘라라는 브라질 스페인의 혼혈 인플루언서도 유명합니다. 릴 미쿠엘라는 팔로워수가 300만이 넘습니다. 이미 2016년에 탄생했으며,  샤넬, 프라다 등과 협업, 보그의 커버를 장식하기도 했습니다.  앨범도 냈었네요. 영국 스포티파이에서  Not Mine가 8위를 기록했다고 해요. 

 

릴 미켈라 (릴 미쿠엘라) 와 이마 인스타그램

일본의 이마는 이케아가 2019년 도쿄 매장을 열면서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이마를 모델로 기용했습니다. 이케아 전시장에서 3일간 먹고 자고 요가하고 청소하는 일상을 영상으로 만들어 유튜브에 공개한 것이 큰 화제가 됐었다고 합니다.

 

https://youtu.be/MeHc_Vy3jkA

 

마치며,

오래전에 사이버가수 아담이 나온 이래로 버추얼 인물들은 상당한 발전을 했고 이제는 크게 이질감도 없는 경우도 보입니다. 광고쪽에선 상당한 자산이 될 것 같아요. 로지의 컨셉처럼 언제 어디서든 활약할 수 있으니까요. 요즘 같은 때는 더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로지는 다른 버추얼 인플루언서에 비하면 아직은 초기단계인 것 같은데, 계속 성장을 기대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버추얼인물들이 나오고 메타버스도 가속화될텐데, 세상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메타버스로 출근할 날이 멀지 않은 것구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