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오투 / 투자가 쉬워질까? 처음 개설하면 오천원 겟!

삼성증권의 오투 앱을 아시나요? 광고할 때 오이가 쏟아져 내려오고 누워서하고 무심한듯 쉽게하는 투자라는 것을 강조하던 오투인데요. 삼성증권의 앱인 오늘의 투자 - 줄여서 오투라는 앱입니다. 

 

오늘의 투자 (오투 O2) 홈페이지에서 앱 다운로드를 누르면 아래와같이 바로 휴대폰에서 스캔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QR 코드가 나옵니다.  그런데 스캔을 해보니까 다시 홈페이지로 돌아오더군요. 저만 그런 것인지 삼성증권에서 테스트해보고 저와 비슷한 문제가 있으면 개선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저는 아이패드 기본 사진앱으로 스캔했습니다.

 

삼성증권 오투 앱을 설치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 삼성증권 오늘의 투자 

 

삼성증권 오늘의 투자 - Google Play 앱

쉽고 편한 나만의 투자 큐레이터, 오늘의 투자(O2)와 함께 투자를 시작하세요

play.google.com

 

아이폰 삼성증권 오늘의 투자

 

‎삼성증권 오늘의 투자

‎쉽고 편한 나만의 투자 큐레이터, 오늘의 투자(O2)와 함께 투자를 시작하세요 ■ 주요 서비스 ① 주린이에게도 쉽고 편한 '주식' - 주식 가격과 회사 실적은 심플하게 - 뉴스는 골라주고, 전망

apps.apple.com

 

초보 투자자들이 어디에 투자를 해야하는지 투자처를 찾는 것은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HTS나  MTS 에서 거래가 어떻게 성사되는 것인지 조차 처음엔 생소합니다. 삼성증권 오늘의 투자의 커셉은 초보투자자들을 위한 금융상품전용 서비스입니다. 초보투자자들이 쓰기 쉽고 편하게 되어 있다는 것인데요. 얼마나 쉬운지 설치하고 사용해봤습니다. 오투에서 첫 계좌를 만들면 오천원을 받을 수 있어요! (선착순 5만명 7월 18일까지)

 

처음 이용을 위해 등록하는 절차는 개인정보 인증하고 투자성향 넣고 중간에 계좌개설단계까지 다른 앱들과 거의 동일합니다. 이부분은 사실 쉽고 말고 할 것이 없겠죠.

 

삼성증권 오투

계좌개설까지 완료가 되면 오천원을 7월중에 지급받게 된다고 합니다. 오투의 장점이라면 어려운 금융용어를 최대한 덜어내려고 애썼다는 점과 다양한 금융상품을 쉽게 설명하고 추천해준다는 점일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화면에 많은 정보를 최대한 적게 표시한 것이 특징인 것 같아요. 그리고 종합금융상품 서비스 앱이라서 주식 뿐만 아니라 다른 종류의 투자상품도 넘겨보면 수익률이 괜찮아 보이는 상품들을 추천해주고 있더라구요. 

 

한가지 단점 아닌 단점이라면 주식탭엔 처음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저는 아래 그림 중 맨 왼쪽에 있는 것을 보면 삼성전자가 보이지만 이건 처음부터 있던 것은 아닙니다. 이 화면에 어떤 종목이 보이려면 상단에 돋보기 모양을 눌러서 주식을 검색해야 합니다. 저는 삼성전자 현대차 애플을 검색했더니 맨 오른쪽과 같이 최근 검색한 리스트가 나왔습니다. 처음에 주식투자를 모르는 분들이 빈화면만 보면 당황하지 않을까 싶네요.

 

 

마치며,

삼성증권의 오늘의 투자 - 오투(O2) 앱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그냥  MTS 같은 앱은 아니고 어쩌면 카카오의 자산탭을 눌렀을 때  펀드나 부동산, 금융상품에 쉽게 투자상품을 별 신경 쓰지 않고 수익률만 보고 선택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는 앱으로 보였습니다. 또한 오투앱을 이리저리 넘겨보고 눌러보면 알아두면 좋을 이슈가 되는 정보들을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투데이 탭에서 아래로 내려보면 마켓인사이트, 금융트랜드 등은 투자를 위한 정보를 찾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금융상품 탭에서는 초보투자자들이 쉽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초저금리시대 생존법, 투자로 세계여행, 투자도 품격있게, 세금 세이브 투자만능통장, 언택트경제시대, 주식/채권 말고 뭐든지, 알아서 굴려주는 등을 키워드로 분류해 놓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언택트 경제시대는 포스트 코로나 , 언택트 경제가 몰고 올 투자 트랜드에 해당하는 펀드상품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맨위에 올라와 있는 상품으로 넷플릭스보는 당신이라면 - 키움글로벌구독경제증권자투자H라고 되어 있고 수익률이 8.3% 나 되었습니다. 다만 고위험. 펀드규모는 41억원 그리고 상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자체가 무척 쉽다거나 하는 느낌은 아니지만 좀 더 친근하고 투자처를 조금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앱이더라구요. 혹시 어디에 투자할지, 투자를 잘 모르지만 수익률을 높게 가져갈 수 있는 앱이 필요하다면 삼성증권의 오늘의 투자도 한번 고려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다만 투자는 언제나 신중히 스스로 잘 결정해야하는 것 잊지마시구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