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트리로 무료로 인스타그램에 여러개 링크 넣는 방법

링크트리(linkree)사용하시나요. 인스타그램은 게시물에 광고가 아니면 직접 링크를 걸 수 없기 때문에 프로필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프로필에 링크를 한개밖에 넣을 수 없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나 채널을 운영하는 분들이 홍보할 때 불편함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방법이 링크트리입니다. 링크트리에서 여러개의 링크를 만들어서 프로필에 그동안 1개만 걸었던 URL 대신 넣어두면 여러개의 주소를 인스타그램 방문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링크트리 하는 방법은 간단히 설명하면 링크트리 사이트에 회원가입/로그인 > 여러개의 링크생성 > 링크트리에서 만든 내 링크주소 복사 >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붙여 넣기. 이게 끝입니다. 간단하죠. 각각의 과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링크트리(linktr.ee)

 

https://linktr.ee/

 

Linktree: Link everything you are

Linktree makes room for all of you. Get everything you create, curate and share, wherever it’s scattered online, and put it back together again in one place – your Linktree – where it can be discovered with ease.

linktr.ee

linktree 링크트리는 유료버전이 있지만 무료로도 충분히 인스타그램에서 필요한 정도로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트리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필요한 링크들을 만들고 생성된 나만의 링크트리 주소를 인스타그램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은 무료. 링크트리 주소로 사용할 이름 저는 storyblocks를 넣어줬습니다.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넣으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나면 내가 어떤 일을 하는지 간단히 선택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아무거나 선택해도 되지만 본인이 맞는 분야를 선택해주면 더 좋겠죠. 저는 딱 맞는 게 없어서 비즈니스를 선택하고 다음에 추가로 나오는 것은 광고분야를 선택했습니다. 사실 테크쪽을 선택하고 싶었지만 저와 딱 맞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크리에이티브를 많이 하지도 않고.. 제 블로그가 엔터테인먼트는 아니고.. 참 잡블로그의 한계인가 싶네요.

 

선택을 마치면 다음으로 어떤 가격 조건으로 이용할 것인지 선택하는 Pick your plan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월 비용 기준으로 free(무료)를 선택하면 되는데, 월 비용을 내면 다양한 테마를 적용할 수 있거나 분석 통계자료를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준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은 본인에게 맞는 플랜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링크트리에서 URL 주소목록을 만들어주면 되는데요, 그전에 먼저 본인이 입력했던 메일 주소를 확인하고 오는 편이 좋습니다. 메일에 들어가보면 메일인증을 하라고 나올 거예요.

 

저는 지메일을 사용하고 있고 아래와 같이 verify your email이라는 인증 요청이 와 있습니다.

 

메일 인증까지 마치고 나면 이제 링크를 만드시면 됩니다. 

링크와 함께 이미지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은 업그레이드를 해야 넣을 수 있다고 하네요. 링크는 계속 add new link로 추가하심 됩니다. 그리고 우측화면에 보면 내 링크트리 주소가 보이고 이걸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기존에 넣었던 주소 대신 넣으면 됩니다.

 

제한적이지만 무료버전도 밋밋한 링크트리를 꾸며줄 수 있습니다. Appearance 메뉴로 이동해보면 테마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무료버전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몇가지 안돼지만 그래도 하얀색으로 놔두기 싫은 분들은 선택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아요.

 

setting 등은 본인에게 필요한 설정이 있으면 이것저것 해놓으시면 되고 나머지는 본인 선택의 영역이라 여기까지 정리하겠습니다.

제 인스타그램에 적용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링크가 하나 뿐이라서 하나만 넣었는데요. 5개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그런데 전 무료버전 쓰는 분 중에 6개까지 들어가 있는 걸 본적이 있어서 6개도 가능할 수도 있어요)

 

마치며,

링크트리를 이용해서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여러개의 링크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그런데 링크트리는 특별한 것이 아니긴 합니다. 인스타그램이 링크된 사이트로 이동할 때 사이트가 앱 내에서 팝업형태로 열리기 때문에 꼭 링크트리를 이용하지 않아도 홈페이지가 있는 분들은 얼마든지 링크트리 처럼 사이트내에 링크 모음을 만들어서 링크트리 대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