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통장 수수료 전부 면제래요!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통장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쇼핑몰 운영을 하면서 개인사업자 통장 중 하나로 카카오뱅크 통장을 사용중에 있는데요. 그동안은 개인사업자 통장은 아니고 개인통장이었습니다. 2022년까지는 열심히 쇼핑몰을 키우다가 요즘 개인적으로 일이 있어서 쇼핑몰운영을 잘 못하고 있지만 조만간 다시 시작하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카카오뱅크의 사업자통장을 이용하려고 하고 있어요. 여러가지 혜택과 정보를 알려드리니 사업자이신 분들에게도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사업자통장 가입 - 혜택 정보 타이틀 이미지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체크카드 신청방법 / 혜택 알아보기

 

 

카카오는 이벤트 중 - 개인사업자통장 개설하기

 

반응형

 

얼마남지 않았지만(4월 30일까지) 카카오는 통장, 카드, 대출 조회 중 하나만 시작해도 사업지원금 최대 1000만원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이벤트에도 참여하고 사업자통장으로 전환도 하려고 했는데 안되더라구요. 평일에 해야하는 것이었는지 일시적인 오류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잘 됩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통장 자세히 보기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통장 개설하기

통장을 개설하는 절차는 제외하고 개인사업자 통장으로 전환하는 것만 공유드립니다. 카카오뱅크는 통장 개설이 워낙 쉽기 때문에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으실 거예요. 다만 사업자통장을 개설하는 메뉴와 개인 통장을 개설하는 메뉴가 다릅니다. 사업자통장은 하단 버튼 중 사람모양 옆에 네모가 4개 모여있는 버튼을 누르면 상품/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여기서 하단으로 스크롤을 하면 맨 마지막 메뉴가 사업자 메뉴고 개인사업자통장 메뉴도 여기에 있습니다.

 

사업자통장 전환

개인사업자통장 메뉴에 접속 후 기존 계좌 전환하기를 선택합니다. 각종 상품설명과 이용약관 등을 동의합니다. 사업자 통장의 용도로 저는 사업자금관리를 선택했구요.

 

양도 금지, 금융거래 이체한도 안내 등도 확인 및 이해 여부 동의에 체크합니다. 금융거래 이체한도 안내를 보니 사업자 통장은 일반계좌의 경우 카카오뱅크앱에서 5억원까지 이체가 가능하네요. 5억원을 이체하는 일이 많은 사업자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통장 전환을 진행합니다.

 

사업자정보 확인에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고 카카오뱅크 간편인증서로 인증 절차를 거치면 카카오 라이언이 열일하는 화면이 나와요. 잠시 후 사업자 통장에 이용할 사업자 정보 확인 화면이 출력되고

 

 

다음을 누르면 개인상버자통장 전환이 완료됩니다. 그런데 앞서 최대 5억원까지 이체가능하다고 했었는데 제 통장은 아직 1일 이체한도 최대 5000만원으로 되어 있군요. 성장해서 꼭 더 많은 이익을 남기고 이체한도도 늘릴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통장 자세히 보기

 

 

위에서 보셨던 것처럼 개인사업자통장을 개설하거나 카카오 개인통장을 개인사업자통장으로 전환하는데는 별도의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공공 마이데이터를 이용해 사업자 관련 정보를 직접 가져오거든요.

 

주의!

카카오뱅크 개인통장을 개인사업자 통장으로 전환하는 경우에 개인 통장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새로 개설해야할지 전환해서 사용할지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사업자 통장 혜택은?

카카오 뱅크 개인사업자 통장은 상호명 표기 서비스가 있어서 거래처에서 내 사업자 통장을 조회할 경우 예금주명과 사업자명이 추가로 조회되어 금융거래를 좀 더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명이 바뀌면 사업자정보 업데이트를 통해서 상호명 변경도 가능하구요.

 

- 각종 수수료가 전부 면제됩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통장은 금융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이체, ATM, 사업에 필요한 증명서 발급 등 각종 수수료가 전부 면제된다고 합니다.

 

- 메시지카드로 거래대금을 간편하고 빠르게 입금요청할 수 있습니다.
소소한 기능이지만 선물하기나 송금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사업자통장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거래금액을 빠르게 전달하고, 거래처는 거래대금 입금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카카오뱅크 사업자 뱅킹 이벤트

카카오뱅크앱 하단 ... 버튼을 누르면 이벤트 메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메뉴에 여러가지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카카오에서는 개인사업자 뱅킹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업지원금 최대 1000만원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통장개설이나 사업자 카드발급, 개인사업자 대출 한도를 조회한 고객은 자동응모가 되니 이벤트에 참여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위에 말씀하신 경로로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셔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바로가기

 

 

 

 

마치며,

카카오뱅크 사업자 통장 계좌개설 및 개인통장을 사업자통장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워낙 쉬워서 특별히 어려움은 없으시겠지만 혹시라도 참고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며칠 남지 않았지만 이벤트도 진행중이니 이기회에 필요하시면 사업자통장으로 전환해보시고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