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tGPT DALL E. 3 vs Bing Image Creator vs Mid-journey

챗GPT에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Mid-journey와 비교를 해보게 되는데요. 여기에 마이크로소프트 bing의 Image Creator가 무료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보니 눈길이 가는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저는 주로 미드저니로 필요한 이미지를 만들어서 사용하곤 했는데 Dall e 2의 이미지 퀄리티가 미드저니보다 만족스럽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Dall e 3 의 이미지 퀄리티는 어떤지 비교해보고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가 쓸만한 지도 함께 비교해봤습니다. 

 

 

Bing Image Creator

 

 

ChatGPT로 이미지 생성하기

 

반응형

 

ChatGPT로 이미지를 생성하려면 아직은 - 앞으로도 그럴 수 있지만 - 유료로 결제를 해야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같은 ChatGPT 기반에 Dall e 3 모델을 탑재한 Bing Image Creator는 무료입니다. 우선 ChatGPT와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의 이미지 퀄리티를 비교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둘 다 한글 프롬프트가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이미지 퀄리티도 편차가 있고 프롬프트에 따라 완성도 있는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도 때로는 ChatGPT+달리3가 좋고, 때로는 빙에서 이미지 크리에이터로 생성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또한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로 생성하는 이미지는 비율이 제한적이지만 - 1024*1024 px - chatGPT는 비율을 다르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는 아래와 같이 해봤습니다.

"갈색 머리의 아름다운 한국 여성이 블라우스와 와이드 팬츠를 입고 의자에 당당한 모습으로 앉아 있다. 그녀는 한손엔 사과를 들고 있다. 옆에 놓인 책상에는 노트북 컴퓨터가 있고 노트북 컴퓨터의 화면에는 패션 모델의 쇼핑몰 사진이 있다."

 

 

ChatGPT + Dall e 3 결과물들

ChatGPT로 이미지를 생성하면 장점은 이미지를 보정하는 명령을 계속해서 추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래는 위 프롬프트로 최초 생성된 이미지인데요. 왼쪽이미지와 오른쪽 이미지가 서로 분위기가 완전히 다릅니다. 저는 사진퀄리티의 이미지가 필요해서 사진퀄리티의 이미지로 추가요청을 했습니다.

 

 

좀 나아지긴 했지만 완벽한 것은 아닙니다. 이미지의 오류가 발생하는 부분도 있구요. 하지만 프롬프트에 상당히 충실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반복해서 퀄리티를 높이는 명령어들을 입력해서 그중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름 괜찮은 퀄리티로 생성되었습니다. 사진 퀄리티가 좀 더 사실적이면 좋았겠지만 그래도 꽤 괜찮은 퀄리티로 보입니다. 이정도 결과물을 

 

 

 

Bing Image Creator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미지 사이즈가 1024*1024 픽셀로 한정되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ChatGPT4에 dall e 3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엄청난 장점이죠. 개인적으로 ChatGPT로 이미지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다양한 활용을 하지 않는다면 Bing image Creator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이미지 퀄리티를 참고해보세요.

 

Microsoft Bing의 Image Creator

 

Bing

Bing은 지능적인 검색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검색하고 보상을 제공합니다.

www.bing.com

 

프롬프트는 챗GPT와 동일하게 한글로 사용했습니다. 아래 프롬프트 창 옆에 번개표시는 이미지 생성을 부스트해주는 것인데요. 현재 저는 81이라고 되어 있고 이미지를 생성할 때마다 차감됩니다. 0이 되어도 이미지는 생성가능하지만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를 통해서 채울 수도 있고 매주 다시 채워지기도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해보세요.

 

빙 크리에이터 첫번째 이미지는 다소 실망스러울 수 있는데요. 그래도 프롬프트에는 충실하게 이미지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 약간 이미지의 분위기를 바꿔주는 단어를 추가하고 이미지를 생성해봤는데요.  이미지 분위기가 처음 생성했을 때보다 훨씬 좋습니다.

 

ChatGPT와 비교했을 때 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은 이미지가 별도의 프롬프트를 넣어주지 않아도 사진이미지 퀄리티에 부합한다는 점입니다. 여전히 손 모양이 이상하거나 어색한 요소들이 있지만 몇번 더 반복해서 생성해서 나름 퀄리티 있는 이미지를 얻었습니다. ChatGPT이미지와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기준으로는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로 생성한 이미지가 chatGPT보다 만족스럽고 특히 오른쪽에 있는 이미지는 생각했던 것과 가장 유사하게 생성된 이미지라 사용하는데도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생성한 이미지들은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괜찮은 이미지를 생성해서 배너, 홍보물이나 카드뉴스 등으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Mid-journey

미드저니는 한글 프롬프트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부분은 좀 아쉬운 점이지만 프롬프트는 ChatGPT로 바로 영어로 번역할 수 있으니까 크게 문제되지는 않습니다. 미드저니 바로가기

 

아래와 같이 영어로 프롬프트를 변경했고 내용은 거의 동일합니다.

 

A beautiful Korean woman with brown hair is sitting confidently in a chair wearing a blouse and wide pants. She is holding an apple in one hand. On the desk next to her, there is a laptop computer, and on the laptop screen is a photo of a fashion model from a shopping mall. photo-realistic

 

미드저니의 장점은 이미지의 디테일과 퀄리티가 높다는 것입니다. 다만 사진처럼 보였으면 좋겠다는 프롬프트에는 부합하지 않고 노트북에서 패션몰 이미지가 보인다는 프롬프트가 있었지만 제대로 표현해주지 않았습니다. 또한 사과를 들고 있다는 프롬프트도 있었지만 이미지 하나 빼고는 사과를 들고 있지 않았습니다.

 

 

프롬프트를 변경해서 좀 더 사진 퀄리티에 맞는 이미지가 생성되긴 했지만 여전히 프롬프트에 충분히 부합하지 않는 점이 아쉽습니다.

 

 

마치며,

ChatGPT와 Bing image creator 그리고 미드저니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비교해봤습니다. 이번 비교에서는 미드저니가 이미지 퀄리티는 높지만 프롬프트에 충실하지 않아 아쉬운 면이 있었지만 또다른 종류의 프롬프트에선 미드저니가 강점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이번 Dall e 3가 상당한 퀄리티향상이 있다는 점은 매우 반가운 일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무료로 쓸만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는 것도 여러모로 기대되는 부분이구요. Ai이미지 생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이번 chatGPT Dall e 3와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를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chatgpt Dall e 3 vs Bing image creator 비교 타이틀이미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