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후기 / 유산균 효능 부작용 알아봤어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생유산균 제품들 종류도 다양한데요. 저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를 먹습니다. 홈페이지에 가보면 1초에 한통씩 판매되는 제품이라고 해요. 저는 락토핏은 자주 먹지는 않았는데 마시는 요구르트나 떠먹는 요구르트를 제외하고는 이 제품만 먹어봤기 때문에 나름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프로바이오틱스는 종근당건강의 제품입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생유산균이란?

 

아시다시피 유산균은 잘 알려진 유익균입니다. 특히 장에 좋은 균이죠.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작용도 있습니다. 발암물질을 억제해서 암예방도 한다죠. 채소 섭취량이 적거나 음주를 많이 하는 분에게 유산균은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생제를 오래 복용하는 분들이라면 특히 유산균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프로바이오틱스 - Probiotics는 대부분 유산균을 의미하고 일부 다른 균을 포함한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사람의 몸 속에 들어가서 건강에 유익한 효과를 내는 살아 있는 균들인데요. 이런 살아 있는 생유산균은 섭취했을 때 위산에도 살아남아서 장까지 도달해야 효과가 있는 것이죠. 독성이 없어야 하고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전인화님이 광고모델로 나오는 건강 기능성식품인 종근당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는 레모나처럼 포장되어 먹기 편하고 포도향이 나고 달달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집에서도 많이 먹입니다. 요즘은 질 건강으로 유산균을 많이 광고하기도 하죠. 유익균인 유산균은 여성 건강에도 한몫하는데 장을 통해 여성의 질이나 요도에 대장균 같은 유해균이 이동해서 질염이나 방광염을 일으킨다면 유익균인 유산균은 같은 경로로 이동해서 나쁜균으로부터 지켜주는 파수꾼 역할을 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인다는 것이죠. 신바이오틱스(SYNBiotic Formula)인 락토핏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복용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이에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엔 10억 CFU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1초에 한통씩 팔린다는 종근당건강의 락토핏 / 스토리블럭

 

저 같은 경우는 다른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 장이 썩 좋은 편이 아니에요. (그러면서도 밀가루음식은 많이 먹는 편) 그러다보니 정말 컨디션이 좋을 때는 괜찮지만 좋지 않으면 하루종일 장때문에 불편을 많이 겪거든요. 이럴 때는 사실 채소류로 식단을 바꾸고 한동안 관리를 해주면서 장에 좋다는 요구르트를 마시면 좀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락토핏 같은 제품을 꾸준이 복용하면 장내 균형이 잡혀서 오랫동안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해요. 

 

2020/10/24 - [DailyLife] - 내장지방 빼는 법 다이어트 운동 알아보기

 

락토핏은 한통에 2000mg 소포장 제품이 50개 들어 있습니다. 사람은 면역세포의 60%가 장에 있다고 합니다. 락토핏을 하루 한포 복용하는 것으로 이렇게 중요한 장내의 유익균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락토핏의 장점이죠. 

 

락토핏 / 스토리블럭

하루 한포 아침 빈속에 물과 함께 먹으면 되는데요. 맛이 좋고 쉽게 입안에서도 녹기 때문에 물 없이도 얼마든지 먹을 수 있습니다. 물과 함께 복용하라는 분들도 있는데요. 기본적인 섭취방법은 1일 1회 식전 ,식후 상관 없이 물 없이 섭취하는 것입니다.

 

락토핏 효과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는 일반적인 유산균의 잘 알려진 효과들과 같습니다. 배변활동을 돕고 배가 더부룩하거나 가스차는 분들이 효과를 봤다는 후기도 있구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 한포는 조금 큰 찻숫가락 한 스푼 정도.

 

장시간 앉아서 사무를 보는 직장인이나 학생에게도 도움이 되고 1-3세의 유아의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연세가 많아지면 장내 유익균 균형도 깨지기 쉽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복용을 하면 장내 균형과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유산균 부작용 및 복용을 피해야하는 경우

유산균이 무조건 몸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속이 불편하고 가스가 차서 유산균을 복용했는데 오히려 속이 더부룩하거나 드물게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알러지 증상은 흔히 알고 있는 증상들과 같습니다. 가렵거나 두드러기가 나기도 하고 부종으로 인한 호흡곤란, 현기증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면역력이 좋아지기 때문에 복용한다고 하지만 암환자 및 면역억제제 복용중인 환자에겐 오히려 유익균 역할을 하지 못하고 나쁜 세균처럼 작용해서 감염을 일으킬 위험이 있답니다. 또한 크론병이나 장내에 염증질환이 있는 환자도 감염의 우려가 있으니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유산균을 과민성 대장증후군 때문에 복용한다는 분들도 있지만 오히려 과민성장증후군 환자는 섭취에 주의를 해야한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효과가 없거나 오히려 장 트러블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어서 효과가 있는 경우에만 복용을 하도록 권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항생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항생제로 인해 균형이 깨진 장내에 특정 유산균류만 증식해 장내 미생물 복원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마치며,

 

요즘 광고도 많이 나오는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후기를 알려드렸어요. 저는 유산균이 잘 맞는 편이긴 하지만 요구르트를 먹으면 어떤 때는 지나치게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서 그런지 복통이 생기기도 하더라구요. 반면에 락토핏은 그런 경우가 없었습니다. 단기간에 작용하는 제품이라기 보다는 장기간으로 꾸준히 복용해야하는 제품이기 때문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락토핏 / 스토리블럭

 

많은 건강 보조 식품들이 그렇지만 광고에서 처럼 무조건 좋지만은 않습니다. 어떤 사람에겐 좋다는 식품이 맞지 않아 건강에 별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또한 부작용이 있거나 드물다고 해도 알러지 증상이 있으면 피해야합니다. 나에게 맞는 식품일 때만 의미 있는 것이죠. 저는 유산균으로 꽤 도움을 받았고 받고 있다고 느끼지만 모두에게 해당하지는 않을 수 있느니 효과를 너무 과신하지는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고맙습니다.

 

*스토리블럭 리뷰는 모두 개인적인 경험담입니다. (내돈내산)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