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렙 MANLAB 블루투스 키보드 BK201 2개월 사용기

회사에서 조용히, 막 쓸 키보드가 필요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알아보던 중 사용기도 나쁘지 않고 외관도 좋아보여서 만렙 MANLAB의 블루투스 키보드  BK201을 구매했습니다. 2개월 동안 사용해본 소감입니다.

 

저는 텐키리스 (숫자키 없는 것)를 좋아하지만 만렙의 BK201은 10키가 있어도 컴팩트하게 디자인되었기 때문에 자리를 많이 차지 하지 않는데요. 대부분 103-106 키보드 들이 중간에 PAGE UP, DOWN, 방향키 같은 것들을 배치해두고 있지만 이 키보드는 그런 것들을 10키쪽에 조합하거나 공간을 재배치해서 구성했더라구요.

 

최대 3대 멀티페어링

만렙 BK201 키보드는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멀티페어링이 가능한데요. 페어링은 어렵지 않게 잘 되는 편입니다. 다만 2.4와 5.0 으로 연결이 된다고 하구요. 저는 블루투스로만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USB 2.4는 연결해보진 않았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수신기가 같이 있어서 블루투스 지원이 되지 않는 PC인 경우 수신기를 이용해서 연결하면 됩니다.

 

만렙 BK201 키보드 멀티페어링

 

키보드는 마치 처음 개봉하면 맥북을 열어보는 것처럼 빡빡한 케이스에서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구요. 기본으로 키스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죠? 개인적으로 키스킨을 씌우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요. 저도 이 제품은 키스킨을 씌워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아래쪽에서 다시 말씀드릴게요.

 

AAA배터리 전원

이 키보드는 따로 유선 연결 같은 것은 없고, 오직 무선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결은 빨리 되고 잘 유지되는 편이라 크기 불편하지는 않아요. 전원으론 AAA배터리 2개를 사용합니다. 배터리 2개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보시는 것처럼 판 상단부에 배터리를 넣을 수 있고, 그 옆에는 수신기가 같이 보이네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그레이 색상이구요. 실버, 그레이, 퍼플 3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버와 퍼플의 흰색 키보드 보다 그레이가 전체적으로 컬러 조화가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서 그레이를 구매했어요.

 

 

키보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배터리는 2개월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교체한 적은 없습니다. 

블루투스 연결하는 방법은 우선 전원을 켜고 BT1 또는 BT2 버튼 (숫자키 상단에 있음)을 3초 정도 누르고 연결하는 기기에서 키보드를 연결해주면 됩니다. 연결성은 좋은 편이에요.

 

 

키보드 타건감 및 단점

 

만렙 BK201 은 만듦새도 괜찮고 가성비 좋은 키보드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타건감이 좋은 편은 아니에요. 얇은 펜타그래프 키보드의 특성도 있겠지만 키의 재질이 약간 미끄럽게 되어 있고, 플라스틱 느낌이 강해서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제가 생각할 때 그리고 전체적으로 약간 값싸보이는 느낌입니다. 디자인은 좋아요. 다만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닙니다. 이건 개인적인 느낌일 뿐이고 집에서 사용하는 제품이 고가제품이라 상대적으로 그렇게 느끼는 것일 수도 있는데요. 뭐랄까 그냥 멤브레인키보드 저가형보다 그다지 더 고급은 아니라고 할 수 있을 것같아요.

타건은 아래 만렙에서 올려놓은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020.04.11 - [Review] - 기계식 키보드 '키크론 K1'을 쓰고 있습니다.

 

BK201 키보드(만렙) 타건영상

 

마치며,

만렙 BK201 키보드의 재질이 다소 아쉽고 타건감이 개인적으로 좋은 느낌이 아니라서 저는 키스킨을 씌우고 사용하고 있어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키스킨 없이 사용하는 것을 더 선호하지만 이 제품은 키가 좀 미끄러운 느낌이라 키스킨이 있는 편이 더 낫더라구요. 이건 개인적인 취향이니 다를 수 있습니다. 키보드 재질이 조금 아쉬워도 블루투스 멀티페이링이 가능하고 괜찮은 디자인이기 때문에 이 정도면 가성비는 훌륭한 것 같습니다. 혹시 이 제품을 염두에 두고 계셨다면 참고가 되면 좋겠네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