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벤트 4월 20일 10시 (우리시간 21일 2시) 개최 / 아이패드 5세대 발표 유력하다죠.

드디어 많은 네티즌들을 양치기소년으로 만들었던 애플의 아이패드 5세대 발표가 현실이 될 애플이벤트 개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우리시간으로는 4월 21일 새벽 2시. 미국 현지시간으로 4월 20일 10시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드디어 발표?

 

이번에도 이벤트는 온라인으로 개최되구요. 한글자막까지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벤트를 알리는 이미지에는 아이패드에서 스으윽 그린 듯한 이미지입니다. 혹자는 컬러는 미니 LED를 예상한다고 하는데 그건 좀 억지 같지 않나 싶구요. 어쨌든 산뜻하고 자유로우면서도 조형적이라 보기 좋네요. 늘 그렇지만.

 

2021.03.01 - [Review] -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 일정 / 예상 스펙 정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 일정 / 예상 스펙 정리

* 애플 이벤트 소식이 공식으로 발표되었네요. 4월 21일(우리시간. 새벽 2시)입니다. 이날 아이패드 5세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2021년 1분기, 3월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

creavart.tistory.com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예상 스펙에 대해서는 지난번 포스팅했던 때와 별로 달라진 것은 없습니다. 미니 LED가 탑재되는데 12.9인치에만 들어갈 거라고 하고, 칩셋은 11인치, 12.9인치 모두 A14X로 M1과 비슷한 성능의 칩셋탑재 예정입니다. 디자인은 크게 바뀌는 것이 없구요. USB C 와 모양은 같지만 성능이 더 뛰어난 썬더볼트 포트가 들어간다는 루머도 여전히 유효합니다. 썬더볼트면 외장 모니터, 빠른 속도지원이 가능한 외장 스토리지도 가능할 수 있겠죠. 그리고 아이패드 미니도 같이 나올 것 같다고 하죠.

 

한편으론 이번에 아이맥이 나온다는 얘기도 있던데요. 이건 설왕설래입니다. 그밖엔 에어태그라는 물건 추적기? 뭐 그런 것하고 에어팟 3이 나올 수 있다는 루머도 있죠. 노이즈 캔슬링은 제외되어 있지만 공간음향은 지원된다고 하죠. 그리고 애플 TV도 같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제가 애플TV 는 사용도 안하고 그다지 큰 관심이 없네요. 초기에 꽤 관심이 있었는데 국내에서 크게 의미가 없다보니 별로 관심이 안가네요.

 

마치며,

이젠 이벤트가 발표되었으니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과연 소문과 얼마나 같을지 조금 시들하긴 하지만 다시 기대를 가져봅니다. 디자인도 4세대와 같아서 이번 세대를 거른다는 얘기도 많지만 그래도 필요할 때 구매하는 것은 진리이죠. 저는 10.5인치 아이패드 프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성능엔 크게 문제가 없지만 5세대가 끌리긴 하네요. 현재 M1 맥북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크게 의미는 없지만 차라리 12.9인치를 사이드카로 사용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요새 제 모니터가 계속 말썽이라서요. 그림작업도 하고 보조모니터로도 쓰고... 그래도 사치같기도 하구요.^^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