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로 도지코인 비트코인 리더리움 등 구매 이용하는 방법

 

 

디지털자산(암호화폐, 가상화폐)을 거래하는 이름 있는 거래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작은 규모의 - 정말 규모가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없는 곳들도 정말 많은 것 같은데요. 오늘은 업비트로 도지코인을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인거래소로 유명한 곳들이라면 국내에서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같은 곳들이 있겠고, 카카오의 자회사의 코인인 클레이튼 클레이를 거래할 수 있는 곳은 제가 전에 포스팅했던 지닥(GDAC) 이 있습니다. 거래소마다 취급하는 코인이 다른 경우도 있더라구요. 클레이는 말씀드린 것처럼 지금 국내 마켓에선 지닥에서만 취급하는 것 같구요. 도지코인은 업비트에서는 취급하고 빗썸이나 코인원은 안하는 것 같습니다. 지난번 좁쌀코인 관련 해서 포스팅 할 때 살펴봤던 고팍스에서도 도지코인을 거래할 수 있더라구요. 고팍스에서 도지코인을 처음 본 거 같은데 그때만 해도 100원대에서 왔다갔다하던 것이 지금은 400원을 넘나드네요.

 

 

 

업비트 앱을 이용하세요.

아래는 업비트 홈페이지인데요. 가장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 디지털 자산 거래소라고 홍보하고 있네요. 사실 디지털자산, 가상화폐라는 것이 중소업체에서 거래할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해킹이나 갑자기 거래를 중단하거나 사라지거나 하는 것들입니다. 크든 작든 소중한 자산이 한순간 사라져버릴 수 있는 것이라서요. 탈중앙화라는 얘기들을 많이 하지만 사실상 거래소에 좌지우지되는 것이 코인이라는 디지털자산들이기도 하죠. 내 자산이 거기 묶여서 아무것도 못하고 그냥 사라져버린다면 정말 아찔할 수 밖에요. 

그래서 나름 업비트의 홍보문구는 그래도 그나마 걱정이 덜 되긴 합니다. 업비트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모두 앱이 있으니 앱을 이용하시는 것이 편리한데요. 나중엔 달라질 수 있겠지만 업비트에서 거래를 하려면 K뱅크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입출금을 K뱅크를 통해서 하게 되어 있는 것으로 알아요. 그러니 업비트 거래를 하려면 우선 K뱅크 계좌를 먼저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저도 K뱅크 계좌가 없어서 지난번에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새로 만들게되었습니다. 요즘은 은행 계좌를 만들 때 대부분 비대면이 가능한데, K뱅크는 태생적으로 인터넷으로만 가입을 하게 되어 있으니 그런 면에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카카오뱅크보다는 조금 복잡하더라구요. 그래도 K뱅크 앱을 설치한 다음 차근차근 화면에 나오는 대로 진행하시면 문제 없을 거예요. 

 

 

업비트 가입과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계정은 카카오 계정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쉽고, 미리 만들어둔 케이뱅크 계좌를 입력해주면 되고 인증때문에 거쳐야하는 등록정보들이 있긴하지만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하지 않고 PC 에서도 가능합니다. 이건 지닥하고 같더라구요. 저는 주로 앱에서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업비트에서 도지코인 구매하기

업비트에서 코인을 구매하려면 다른 거래소와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우선은 하단메뉴에서 입출금을 눌러보면 입출금 메뉴에서 원화 부분을 누르면 입금하기 출금하기 버튼이 보입니다. 그전에 먼저 K뱅크 계좌에 입금하고자 하는 금액 이상이 들어 있어야합니다.

입금하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입금액을 입력하고 입금신청 버튼을 누르면 잠시후 입력한 금액이 업비트로 입금이 되는건데요. 이 과정에 카카오톡으로 인증요청이 오게 됩니다. 인증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면 원화부분에 조금 있다가 입금이 된 것이 보일 거예요. 

 

저 위에 이미지 중에 입금실패된 것이 보일실텐데요. K뱅크 계좌에 잔액이 없어서 그랬습니다. 그래서 다시 저는 카카오뱅크 통해서 K뱅크로 입금을 하고 업비트에서 입금신청을 하니 정상적으로 입금이 되더라구요. 입금이 되면 거래소에서 주식 거래를 하는 것처럼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코인 - 예를 들어 비트코인이나 업비트를 선택하고 금액이나 구매량을 입력한 다음 매수를 하면 됩니다. 

거래수수료. 

업비트는 거래를 할 때 마다 거래 수수료를 제하게 됩니다. 앱에서 확인할 수 있는 거래 수수료는 원화로 주문할 때 살때나 팔때 모두 0.05%의 수수료를 지불해야하구요. 비트코인으로 할 때는 0.25%(비트코인으로 다른 코인을 구매할 수 있죠), USDT(테더라는 코인입니다) 는 0.25%, 예약주문시는 각각 0.139, 0.25, 0,25% 입니다. 수수료가 코인 갯수에 맞춰서 지불되는 것이라 수수료를 생각하고 팔아야 수익에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마치며,

오늘은 앞서 도지코인과 관련된 이야기, 도지코인 채굴하는 방법 등을 포스팅했고 이번엔 도지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업비트를 살펴봤습니다. 주식투자가 항상 위험성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큰 변동성을 가지고 있고 언제든 0원이 될 수도 있는 것이 디지털자산- 암호화폐들입니다. 거래는 신중히, 그리고 언제든 40~50%는 감당할 수 있다는 생각일 때 비트코인이든 도지코인이든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누가 뭐래도 본인이 잘 알아보고 - 알아보는 것이 얼마나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 공부하고 거래하시길 바랍니다. 코인들은 미국, 한국 이상으로 중국의 상황을 잘 봐야한다고 합니다. 중국에서의 거래량이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고 중국정부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크게 흔들린다고 하네요. 그러니 항상 우리같은 소액투자자들은 언제든 빠져나올 준비를 해야한다고 해요. 기관투자자들이나 큰손은 이미 오래전부터 투자를 해서 언제든 흔들리면 한번에 정리해버리기 때문에 자칫하면 손쓸 겨를도 없이 손해를 볼 수 있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