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발급받기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이란 사업자가 특정 기간 동안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로 부가가치세 신고를 완료한 경우에만 발급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신청하는 경우 필요서류로 제출해야할 수도 있기 때문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발급방법을 살펴봅니다.

 

홈택스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발급받기

 

부가세과세증명원 발급방법

대부분의 개인사업자들은 홈택스에 가입이 되어 있을 것인데요. 먼저 로그인을 하고 인증서를 등록합니다. 인증서는 간단히 간편인증으로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구요. 홈택스에 들어가면 상단메뉴에서 민원증명을 선택합니다. 민원메뉴에 보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이 아래쪽에 있습니다. 면세사업자의 경우도 민원증명메뉴에서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접수신청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고 본인 정보확인 후 신청 내용에 사용용도, 제출처, 과세기간, 발급희망 개업일자 등을 선택하고 발급신청을 하면 온라인으로 문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프린트도 가능합니다.

문서는 PDF로 출력할 수도 있어서 저는 PDF로 출력해서 이미지로 변환해 제출했습니다.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은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부가가체세 과세표준 증명 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은 대출을 받거나 연장을 해야할 경우에도 은행에서 요구하는 서류이기도 합니다. 물론 코로나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관공서에 제출해야하는 경우도 있구요.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받을 수도 있고 세무서 또는 무인발급기로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