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디 만들기 / 본인 & 14세 미만 자녀 아이폰 계정 만드는 방법

 

애플 아이디 만들기

애플 아이디 만들기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애플 기기를 구매하면 데이터를 관리하거나 앱을 구매하기 위해서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자녀분들에게 처음 아이폰을 구매해주신 경우에 자녀의 아이디를 생성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애플 아이디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애플 아이디 만들기

애플 아이디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 기기 설정을 할 때, 애플 앱 스토어에서, 그리고 애플 홈페이지에서도 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디는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을 이용할 수도 있고 애플에서 아이디를 직접 무료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구매해서 처음 설정할 때는 애플 아이디가 없거나 잃어 버렸습니까를 탭하고 무료 애플 아이디 생성하기를 탭해서 아이디를 만들면 됩니다. 이 때 아이디를 만들지 않고 나중에 설정 메뉴에서 아이디를 만들어도 됩니다.

 

브라우저에서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애플 아이디 만들기

사파리나 크롬을 이용해서 애플아이디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래의 애플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Apple ID생성 메뉴가 보입니다.

 

https://appleid.apple.com

 

Apple ID

Your Apple ID is the account you use for all Apple services

appleid.apple.com

저는 오래 전부터 맥을 사용하고 있어서 맥을 통해서 애플 아이디를 만들었어요.

애플 아이디 생성 화면으로 들어가면 아이디를 만들어야하는 본인 또는 가족의 성, 이름을 입력하고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그 아래쪽으로 보면 만들고자하는 애플 아이디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본인이 사용하고 계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이메일 주소를 써도 되고 Gmail 계정으로 해도 되구요. 저는 오래전에 만들었기 때문에 mac.com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애플 계정이 없으면 @icloud.com으로 애플 계정을 새로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특별한 문제가 없으면 저는 제가 자주 쓰는 이메일 계정으로 애플 아이디를 만드는 것이 제일 편하더라구요. 지메일 계정이 있어서 이걸로 애플 아이디를 만들었습니다. 별도로 관리해야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지메일 계정을 하나 쯤 만들어 두시는 것도 좋을 듯해요.

지메일 계정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로그인 화면 아래쪽에 계정 생성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 Google 계정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accounts.google.com

 

자녀 애플 아이디 만들기

애플은 일정 연령 이하의 어린이는 직접 애플 계정을 만들지 못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보셨지만 생년월일을 꼭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 14세미만의 아동은 아래와 같이 가입가능한 나이가 아니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애플은 국가마다 13세부터 16세까지 가입 연령을 제한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는 애플 홈페이지를 보면 13세 미만에 해당할 것 같지만 실제로 가입을 해보면 14세 미만인 경우로 제한하고 있더라구요. 

이렇게 가입이 제한된 경우엔 "자녀 아이디"를 생성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설정 > Apple ID, iCloud, 미디어 및 구입을 탭하면 Apple ID 화면에서 "+ 구성원 추가"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원 추가 메뉴를 누르면 가족에 초대라는 팝업이 뜨는데 아래쪽에 자녀 계정 생성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자녀 계정 생성을 탭하고 화면의 지시에 따라 단계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부모 동의를 거친 후 자녀의 이름 생년월일 등을 입력하고 아이디로 로 사용할 이메일을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서 이메일 주소가 없으면 "이메일 주소가 없습니까"를 누르면 @icloud.com로 아이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이메일이 아무래도 편할 수 있지만 애플용으로 icloud.com 계정을 생성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이 단계에서 고민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한번 생성하면 평생 쓸 아이디라고 생각되니까 좋은 이름을 만드시려고 하는 거죠. 하지만 나중에 아예 새로 계정을 생성해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실 수도 있으니 적당한 이름으로 만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맥에서는 위에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말고 사과 마크() 를 눌러서 시스템환경설정 > 가족공유 > 추가(+) > 자녀 계정 생성 의 단계로 아이디를 만들면 됩니다.

 

마치며,

애플 아이디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성인의 계정을 만드는 경우는 기기를 처음 설정할 때 아이디를 만들어 계정을 등록하면 되고 나중에 설정으로 들어가서 Apple ID를 만들어도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어린 자녀의 경우(대한민국 14세 미만)는 부모님의 관리하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자녀 계정 생성을 통해 애플 아이디를 만들 수 있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계정을 만들고 나서는 부모님의 휴대폰을 물려 받는 경우라면 아이폰을 초기화하고 생성한 자녀 애플 계정을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