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자인 한페이지에 2개 페이지 수 표시 하기

 

 

 

어도비 인디자인 다운로드 바로가기

 

 

 

인디자인으로 책을 디자인 할 때 한페이지에 현재페이지와 다음 페이지 수를 한꺼번에 표시하는 디자인을 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디자인으로 한 페이지에 2개의 페이지 수를 표시하는 방법을 공유해드립니다.

 

 

인디자인 한페이지에 2개 페이지수 표시 타이틀 이미지

 

한 페이지에 현재, 다음 페이지 같이 표시하기

반응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마스터페이지에 페이지 수 표시할 텍스트 상자 넣기

- 한쪽 페이지에 현재 페이지 수, 다음 페이지 수 입력하기

- 텍스트 상자 양쪽 연결하기

 

한 페이지에 2개의 페이지 수를 표시하는 경우는 위와 같이 책의 하단에도 가능하지만 측면에도 많이 넣습니다. 

 

마스터 페이지에 페이지수 표시할 텍스트 상자 넣기

 

먼저 페이지 수를 표시할 텍스트 상자를 넣어줍니다. 한쪽 페이지에만 텍스트가 나올 것이지만 양쪽 페이지에 모두 텍스트 상자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이유는 아래쪽에서 설명드립니다.

 

 

상단 메뉴 TYPE에서 Insert Pecial Character > Markers > Current Page Number를 선택하면 A가 표시되면서 페이지수가 표시될 준비가 됩니다. 한 페이지에 모두 표시지를 하지 않는 일반적인 경우는 다음 페이지에도 똑같은 방법으로 Current Page Number를 넣어주면 페이지 수가 양쪽 페이지에 표시 됩니다.

 

 

저는 왼쪽 면에 현재 페이지수와 다음 페이지수를 모두 표시할 것이기 때문에 중앙에 구분선을 넣어주고 아래쪽으로 Next Page Number를 추가해주었습니다.

 

 

위와 같이 한쪽면엔 2개의 번호가 들어갈 준비가 되어 있고 반대쪽 면은 비어 있습니다.

 

텍스트 상자 양쪽 연결하기

한쪽은 페이지수가 표시되어 있고, 다른 쪽은 빈 텍스트 상자를 연결합니다.

일반적으로 텍스트 상자를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한쪽의 글자가 많으면 다음 글 상자로 자연스럽게 넘어가게 되도록 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데요. 페이지수의 경우는 한쪽에만 표시하고 다음 페이지에서는 표시하지 않을 때 표시되지 않는 페이지의 페이지수를 한쪽 페이지에 몰아서 보여줄 때도 연결해주게 됩니다.

 

페이지수가 표시되는 텍스트 박스를 선택하면 우측에 사각형 박스가 나타나는데요. 이걸 클릭해줍니다. 클릭 후 오른쪽 페이지의 빈 텍스트 상자를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두개의 상자가 연결됩니다.

 

마스터페이지를 빠져나와서 페이지를 보면 2개의 페이지가 한쪽 페이지에 동시에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디자인에서 한페이지에 2개의 페이지수를 표시하고 나머지 페이지는 비워두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디자인 때문에 한페이지에 2개 페이지를 표시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개인적으론 양쪽 페이지에 각각의 페이지수를 표시하는 것이 사용성면에서는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때로는 사진이나 가려지는 면 때문에 일부러 페이지를 빼는 일 없이 한쪽에 계속해서 페이지를 노출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서 가끔 사용하곤 합니다. 한 페이지에 현재 페이지와 다음페이지 혹은 이전 페이지와 현재페이지를 표시하고자 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음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